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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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1-06-12 02:09:08 KST | 조회 | 1,039 |
제목 |
유닛을 생성할 수 있는, 구역 내 무작위 지점을 만들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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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것
반경이 n인 유닛을 지점 A에 생성한다. (n은 1~7)
- 단, 지점A : 구역 B의 무작위 지점
- 단, 유닛은 반드시 구역 B 내부에 생성되어야 함
현재의 문제
그냥 구역 내 무작위 지점을 하게 되면, 유닛이 원하는 곳에 생성되지 않거나, 생성이 안됨
예를 들어
- 지점 A = 구역 B의 무작위 지점
- 유닛 만들기 - 광전사 1개를 지점 A에 만들기
이런 트리거를 쓰면
지점 A가 광전사가 서있을 수 있는 지점이면, 그 위치에 생성되지만
지점 A가 광전사가 서있을 수 없는 지점이면, 그 위치 주변으로 생성되면서, 의도하지 않은 곳에 생성되거나
생성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시도 중인 것
변수 A 설정 = 구역C 의 무작위 지점
변수 B 설정 = 유닛 유형의 지점에서 배치 찾기 - [광전사]를 [변수A]지점에서 배치 찾기, [플레이어1], [반경1]
While-Do
조건
- 변수B = 통과가능 = 거짓
- 변수B = 구역 C내에 있음 = 거짓
- 전체지도 중앙과 변수B 사이가 이동경로로 연결됨 = 거짓
행동
- 변수 A = 구역C 의 무작위 지점
- 변수 B = 유닛 유형의 지점에서 배치 찾기 - [광전사]를 [변수A]지점에서 배치 찾기, [플레이어1], [반경1]
유닛 만들기 - 변수B 지점에 광전사 생성
이런구조로 해봤는데
되기는 한데, 간혹가서 While-Do가 무한반복되면서 게임이 멈춰버립니다.
그렇다고 대기를 0.0625초 이상 넣게 되면, 게임이 엄청나게 지연이 되어버리구요
안전하고 정확하게 구현할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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