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데하카짱다이스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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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2-08-03 22:05:21 KST | 조회 | 14,765 |
제목 |
예전 살모사꼬리 질문올린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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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모사 꼬리 , 프로토스뱀 을 보면 여러 부착지점들을 데이터상으로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가시촉수 공격방식에서도 공격부착지점(공격하는촉수)이 적에게까지 뻗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데이터상으로 모델을 바꿀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하루정도 에디터를 들쑤셔보았지만 방법을 모르겠어서 여기 질문글을 올렸습니다,만
제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신 건지는 모르겠지만 판밍 이라는 분과 댓글을 나눠보니
불가능 이라는 의견?이었습니다.
제 질문의 과정을 제대로 이해하시지 못한 것 같아 살짝 아쉬운 마음으로
시간날때마다 갤디터를 들여다 본 결과를 말하자면
데이터만으로 모델변형을 할 수 있습니다.
잘만 다룬다면 새로운 애니메이션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를 잘 이해하느냐, 모델부착지점이 잘 존재하느냐가 관건입니다.
Primalisk같은 모델은 불가능
귀찮게 데이터로 왜 그런짓을 하는가, 외부모델에디터를 쓰면 되지않는가
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만
단지 에디터 하나를 완전히 이해하고싶어서일 뿐입니다.
또 언제 갤디터갖고놀지는 모르겠지만 만질때마다 흥미롭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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