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김강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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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9-12 20:02:30 KST | 조회 | 197 |
제목 |
쉽고 빠른 레벨업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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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용 RPG의 재미 중 성장요소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이른바 노력의 대가를 확연히 눈에 띄는 수치로 보상
받는 건데...요즘 게임들은 '빠르고 쉬운' 레벨업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향이 있는 거 같아요.
아예 사냥도 자동으로 해주는 게임이 있다던데. 그건 RPG의 본질을 벗어나는 거 아님?
역겨울 정도의 노가다질을 요구하는 게임도 지양해야겠지만, RPG의 레벨 올리는 맛을 빼앗으면 안된다고 생각함.
제 생각으로는 레벨 1~10 구간만 빠르게 하고 그 후부터 점점 강도를 올리는 디자인이 역시 가장 이상적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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