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 RTS의 또다른 희망
미래물이지만 전투형식은 현대전에 가깝고
따지자면 스타랑 COH의 중간 어디
슈컴2에서 새롭게 시도한 부분들이
결과적으로 실패로 드러났지만
많은 요소들이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함
공중유닛이 공중에 떠있게된거
(원래는 리얼리티를 살린다고 수직이착륙기 아니면
전부 요격기처럼 싸움)
자원체계 실시간 => 스2식으로 변경
유닛 체계 간소화
실험급, 비실험급간 밸런스 조절
스케일축소(위성시점으로 봐야할 일이 적어짐)
스타나 워크에비해 원래부터 좋아하는 부분은
직접 조준해서 맞추는(emp, 진균..)
슈팅성격의 기능이 거의 배제된점
공격적인 포대진지 운용이 된다는점
어떤 전략게임에서도 볼 수 없는
실험급유닛 특유의 존재감
등등 스타와는 전혀다른 성격의
장점이 많은데
2에서의 가장 큰 문제는
연구트리에 너무 많은걸 몰아넣어
업그레이드와 주요테크까지 전부 연구를 거치도록 해버리니
업글된 기본유닛 싸움으로 획일화돼
이게 결정적이었던듯
테크트리는 따로 탈 수 있었어야하는데
바라건데 3가 나왔으면 좋겠지만
감감 무소식
내가 만수르나 아브라모비치였으면
이걸 밀어줬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