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assively.joystiq.com/2013/01/21/a-newbie-in-heroes-of-newerth-how-patch-3-0-improves-the-moba-e/
MOBA 장르을 처음 접하게 되면 "막타가 뭐야?, 도데체 왜 타워가 날 계속 때리는거지? 난 영웅이다!! 슈밤!!" 하게되고 당신의 팀원은 "피딩좀 그만하고 고만좀 꼬라박어"라고 반응합니다. 정말 이런 충격과 공포, 격동의 시간들은 MOBA 장르에선 불가피한 요소이죠. 다행이도 이 장르는 상세한 튜토리얼이나, 봇 매치, 초보자들을 돕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경쟁력 있는 수많은 방법론들을 강화해나갔습니다.
HoN도 예외는 아니죠. S2 Games 는 오는 2013년 1월 31일. 시각적 요소들의(유닛 생김새와 같은 게임 텍스쳐) 향상,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AI와 봇, 그리고 초보자를 가르치는 것에 큰 강조를 둔 HoN 3.0 을 전세계적으로 패치할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S2 Games 의 컨텐츠 매니저 Ryan McDaniel은 "(이번 패치를 만들면서) 우리는 단순히 봇전을 추가하는것 뿐만아니라 봇전을 수행하면서 어떻게 게임을 진행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새로운 walkthrough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완전히 신입 초보자유저의 경험을 개조했습니다.", "이 새로운 walkthrough 시스템은 이전의 튜토리얼에 비해 사람들을 더 빠르게 HoN 을 플레이(적응)할수있게 만들어 줄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몇몇의 밸런스 디자이너들은 (HoN 만이 아닌) MOBA 장르 전체 게임플레이의 기초에서부터 나중에는 더 향상된 전략들까지 가르치는데 도움을 줄 새로운 비디오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라고 운영담당자 Nathan Garia 가 말했다.
HoN은 봇전을 이용해 단지 새 유저들을 끌어들이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많은 모드제작자들을 끌어들이기를 원합니다. 이 말은 즉슨 S2 Games 는 AI 코드들을 유저들에게 공유하여 HoN 모드 커뮤니티의 성장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을 위한 도전'의 다양성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원한다는 뜻입니다.
McDaniel 은 "우리는 이것이 특별한 커뮤니티를 이끌어낼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최종적으로 모드제작자들이 서로 최고의 인공지능 설계에 대해 경쟁할수있게 하는 (범용적인) 봇전을 만들고싶습니다." 라고 언급했습니다.
[출처] A.I. 모드등이 추가된 HoN 3.0 이 1월 31일에 전세계적으로 패치 (혼즐모 (HoN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임)) |작성자 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