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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루빈씨
작성일 2013-03-07 19:52:38 KST 조회 118
제목
맥시스 EA 오리진 3대장의 개뻘짓

심시티4까지만 정상이고

임마들이 소싸이어티 말아 먹더니 정신이 돌아 버린듯

패키지 부터 저질퀄로 팔아 먹고

복돌이 잡자고 오프라인 못하게 막아 버리고

서버 관리도 못하면서

솔까 그래픽만 좋아졌지 게임성도 심4보다 훨 떨어짐

예전에 어떤 사람이 요즘 게임에 대해 평론해 놓은게 있는데

90년대 게임의 경우 게임 컨탠츠가 100%라면

오리지날 100% 게임에 확장팩으로 20% 추가 도합 120%짜리 게임을 판매하는 샘인데

요즘 게임들은 오리지날 100% 게임에서 발매할때 70% 만큼만 공개하고

나머지 30%을 10%씩 쪼개서 DLC로 팔아 먹음

결국 DLC 그짓거리 다 사줘봐짜 결국 100% 뿐이 안되는 게임

맵이 작은 이유 플러긴 없는 이유 맵에디터 없는 이유

이거다 DLC 팔아 먹을라고 일부러 공개 안한거임

디3도 그렇고 심5도 그렇고 패키지 게임 오프라인 막는 발상은 누구 머리에서 나오는 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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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DieKatze (2013-03-07 19:56: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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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상 자체는 아무래도 유저가 사용하는 컴퓨터 성능 차이가 워낙 심하다 보니 그걸 회사에서 떠맡는 식으로 시작한걸로 압니다. 멀티플레이어라는 개념보다는 아예 소비자층 자체를 늘리려는 전략 같은거라고나 해야될까요. 스2의 찰흙 그래픽 생각하시면 됩니다. 패키지 게임 같은 경우는 되파는 시장도 꽤 크다보니 온라인만 만들어두면 소비자층이 늘어나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죠. 어차피 막판가면 다 세일하고 그 값이 그 값이라 그 돈이 누구 주머니에 들어가냐에 달린 문제니까요.
아이콘 DieKatze (2013-03-07 19:5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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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그래봐야 실제로는 복돌이 막는 것 외에 실효성이 있는 것 같지는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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