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GLaD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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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5-19 00:12:07 KST | 조회 | 148 |
제목 |
거대자본과 게임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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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소 개발 스튜디오에서 장잉정신이 깃든 프랜차이즈를 만든다
2. 대형 유통사 또는 프로덕션 회사에서 집어삼킨다
3. 집어삼킨 시점에서 나오는 초기 작품은 자본+장잉정신의 조화로 인해 재미있고 뛰어난 결과가 나온다
4. 대박을 치고 나면 빨리 속편을 찍어내라고 압력을 가한다
5. 이름만 이은... 겉만 번지르르한 껍대기 게임을 찍어내기 시작한다
6. 개발자들은 의지와 맞지 않고 압박을 견디다 못해 흩어진다
7. 어차피 이름 값으로 돈은 되므로 대형 회사는 여기저기 긁어모아 계속 찍어낸다
8. 결국 유저들도 외면하기 시작하고 핻당 프랜차이즈 시리즈는 망한다.
9. 모던워페어, C&C, 드래곤에이지 등이 대표적인 피해사례다
10. EA개객기, 돈티비전 개객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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