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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김노숙
작성일 2013-06-26 20:53:46 KST 조회 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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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게임 기획 좀 도와주쇼
두번째 종족임

아킬레

첨부파일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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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해라 (2013-06-26 20:5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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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에 내 이름이 박히면 칭목인가요 아닌가요
공부해라 (2013-06-26 20:58: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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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불멸자가 경장갑킬러네
아이콘 데이트어라이브 (2013-06-26 20:5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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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베도 아니고 죶목하든 말든 뭔 상관이삼.

죶목이지만.... 사랑만 있으면.. 상관없잖아 ?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6-26 20:5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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죶목질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김노숙 (2013-06-26 21:0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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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집중합시다
아이콘 적당새 (2013-06-26 21:0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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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킬레

아이어의 오랜 주인이었던 프로토스는 아킬레의 깃발 밑에서 모였습니다. 황금 함대는 이번에는 더이상 하등한 종족들을 인내하지 않을 것입니다.

-빠른 충원의 종족입니다. 차원 관문에서 소환되는 기본 유닛들과 고급 유닛들의 수를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기본 유닛들은 업그레이드가 많고, 고급 유닛들은 특수능력이 많습니다.

물량 ★★★
화력 ★★★
안정성 ★★★★★
기동성 ★★★★

기본 인구수 20

특성
차원 관문: 차원 관문은 랠리 포인트가 찍힌 곳에서 유닛이 소환됩니다. 단, 랠리포인트가 수정탑의 동력장 내여야 합니다.
부러진 삼지창: 세 고급 테크트리 건물 중 두 가지 테크트리를 선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황금 함대(공중)/첨단 기술(후방 지상 지원)/사이오닉(마법)

1. 차원 관문(260)
광전사/불멸자/고위 기사를 소환합니다. 차원 관문 특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광전사(22초마다 한번씩 5초에 걸쳐 소환됨) -인구수 1
보통의 보호막, 높은 체력/방어력 1/생체/초경장갑
높은 공격력, 두 번에 걸쳐 피해를 입힘, 보통 공격속도
근접

아킬레의 기본 근접 유닛입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 아킬레의 든든한 탱킹 유닛이 되어줍니다.

"하나의 노련한 광전사와 해병을 훈련하는데 걸리는 기간이 100년 대 육개월의 대비를 보인다는 테란 통계학자들의 연구가 있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목록(200/400)
소환 프로토콜 간소화: 광전사의 소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줄어듭니다.

"프로토스는 엄청나게 오랜 기간 문명을 누리면서 거대한 관료제의 천국을 만들었습니다. 아이어를 되찾기 위해 아르타니스는 눈물을 머금고 소환 프로토콜의 복잡하기 그지없는 절차를 20% 감축하는데 동의했습니다."

암흑 갑주: 광전사의 모델이 바뀝니다. 광전사의 보호막이 높은 수준으로 증가하고 방어력이 1 추가로 증가하며 경장갑 유닛이 됩니다.

"퓨리낙스의 대장장이들은 자신들의 야금술에 네라짐이 그동안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을 접목하는데 발작에 가까운 반응을 보였지만, 아이어를 되찾는다는 공동의 목표에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인공 근육 이식: 광전사의 이동속도가 큰 폭으로 증가합니다.

"원래 신체보다 더 발달한 인공 근육과 장기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이 있는데 왜 부상자들이 인공 신체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불멸자에 탑승하는 지는 여전히 테란의 프로토스 문화 저술가들에게 큰 미스테리로 남아있습니다."

불멸자(33초마다 한 번씩 5초에 걸쳐 소환됨) -인구수 2
보통의 보호막, 보통 체력/방어력 1/기계/중장갑
공대공 가능, 보통 공격력, 경장갑 유닛에게 큰 피해, 보통 공격속도
사거리 3

아킬레의 기본 원거리 유닛입니다. 원거리 유닛 치고 꽤 튼튼한 체력과 괜찮은 공격력으로 게임 전반에 걸쳐 지대지/지대공의 근간이 됩니다.

업그레이드 목록(200/400)
탑 디스플레이 장착: 불멸자의 사거리가 1.5 증가합니다.

"불멸자의 조종간 위쪽에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불멸자의 원거리 조준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퓨리낙스의 대장장이들은 불멸자의 굳건한 아름다움을 망쳤다고 비난했습니다. 참고로 이것과 비슷한 것들이 종족 전쟁이 일어나기도 전에 테란의 일반 징집병의 바이저에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강화 보호막: 불멸자의 보호막이 남아 있을 때, 모든 방사 피해와 마법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이전의 전투에서 불멸자가 EMP 탄환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자 개발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너무 큰 피해를 격감시키는 효과는 사라졌습니다."

초진동: 불멸자에게 공격받은 유닛을 중심으로 반경 1.5 내부의 모든 적대 유닛의 이동속도가 50% 감소합니다.

"어떤 젊은 퓨리낙스의 대장장이가 수련 2개월만에 불멸자의 2연장 위상 분열기에 아주 약간의 구조 수정만 가하면 불멸자의 공격이 공간을 추가로 일그러뜨릴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원로 대장장이들은 이 혁신에 영혼을 깎는 기나긴 노력이 없는 단순한 영감이어서 가치가 없다고 그 젊은 대장장이의 남은 수련 기간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고위 기사(45초마다 한 번씩 5초에 걸쳐 소환됨) -인구수 2
높은 보호막, 낮은 체력, 방어력 0, 생체, 무장갑
지대지만 가능, 약간 높은 피해, 생체 유닛에게 높은 피해를 입힘, 약간 느린 공격속도
사거리 6.5

아킬레의 기본 중장거리 유닛입니다. 아킬레의 기본 진영에서 가장 뒤에 서서 적들의 정신을 뒤흔듭니다.

업그레이드 목록(200/400)
합체
선택한 두 고위기사가 합체하여 집정관이 됩니다. 집정관은 매우 높은 보호막을 가지고 생체 유닛에게 강력한 방사 피해를 가지고 있는 무장갑 유닛입니다.

"최근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집정관의 탄생은 소위 말하는 '눈치싸움'의 결과라고들 합니다. 보통 투표나 제비뽑기로 다음 합체자 둘을 정하는데, 이 과정에서 매우 많은 비리가 이루어진다는 소문은 고위 기사가 되기 위해 수련 중인 기사 계급들에게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추가 업그레이드는 사이오닉 테크트리를 선택해야 가능합니다.



2. 우주 관문 - 황금 함대 (340) - 고급 테크트리
불사조/폭풍함/우주모함을 소환합니다.

"네라짐과의 정치적 신경전 때문에 공허 포격기와 예언자는 황금 함대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불사조(40초) -인구수 3
높은 보호막, 보통 체력/방어력 1/기계/경장갑
공대공, 높은 공격력, 두 번에 걸친 공격, 빠른 공격 속도
사거리 3
매우 빠른 이동속도
이동 공격 가능
제한된 이동 명령 가능
중력자 광선 명령 가능

황금 함대의 주요 제공 유닛입니다. 공대지가 불가능하지만 중력자 광선으로 지상의 전투를 지원합니다.

"사실 쐐기를 발사하는 푸른색 우주모함 템페스트가 개발 취소된 이유는 뮤탈리스크 PTSD에 시달리는 수많은 불사조 조종자들 때문이었습니다. 아르타니스조차 수많은 상이용사들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었습니다."

폭풍함(58초) -인구수 12
높은 보호막, 높은 체력/방어력 1/기계/초중장갑
공대공, 공대지, 보통 공격력, 무장갑/초경장갑/경장갑 유닛에게 높은 공격력, 보통 공격 속도
사거리 17
공격 대상 선택 가능

최후방에서 전투를 지원하는 거대한 함선입니다. 적의 작은 유닛들을 하나하나 지워나갑니다.

"폭풍함 승무원은 프로토스 사회에서 테란 사회의 중상급 공무원과 비슷한 취급을 받습니다. 사무가 매우 안전하기 때문이지요. 폭풍함 승무원을 뽑는 수련과정은 매번 엄청난 등록율을 보입니다."

우주모함(58초) -인구수 12
높은 보호막, 높은 체력/방어력 2/기계/초중장갑
공대지, 높은 공격력, 중장갑/초중장갑 유닛에게 매우 높은 공격력, 낮은 공격속도
사거리 6
공격 대상 선택 가능

강력한 정화 광선을 내뿜는 모함입니다. 적의 강건한 유닛들을 비교적 먼 거리에서 파괴합니다.

"우주 모함의 설계가 대대적으로 바뀌면서 요격기가 들어갈 공간이 없어졌습니다. 자연히 요격기 시장은 완전히 추락했고, 그 여파로 퓨리낙스에 수많은 공중 무인기 설계 및 생산 기술자가 실업급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일회성 유닛
중재자(200/800) -인구수 8
매우 높은 보호막, 낮은 체력/방어력 2/기계/중장갑
공대지, 보통 공격력, 보통 공격 속도
사거리 6
정지장: 반경 3 내의 시공간을 뒤틀어 안에 있는 모든 유닛들을 시공간의 틈 속에 20초간 가둡니다. 시공간의 틈 속에 가두어진 유닛들은 아무 행동도 할 수 없으며 공격도 받을 수 없고, 아무 효과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대규모 소환: 반경 6 내에 있는 아군의 모든 유닛을 중재자 밑으로 소환합니다.

"종족 전쟁 이후 얼마 남지 않은 중재자들은 거의 사라진 법무관 계급의 일종의 자가용으로 그동안 사용됐습니다. 아르타니스는 긴급명령을 발포하여 모든 중재자들을 황금 함대에 포함시켰습니다."



3. 로봇공학 시설 - 첨단 기술 (340) - 고급 테크트리
파수기/거신/차원 분광기를 소환합니다.

파수기(28초) -인구수 2
높은 보호막, 낮은 체력/방어력 1/기계/중장갑
낮은 공격력, 낮은 공격 속도
사거리 2.5
역장 사용 가능(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안이 비어있는 역장을 만듭니다. 6초간 유지되며, 내부에 유닛을 가둘 수 있습니다.
용융: 파수기의 공격을 받는 적의 방어력은 1 감소합니다. 여러 파수기한테 공격을 받으면 그 수만큼 감소합니다.

프로토스 전투에서 핵심적 보조 역할을 합니다. 적을 무력화시키고, 부대의 파괴력을 강화합니다.

"점막에 민감합니다."

차원 분광기(53초) -인구수 2
보통 보호막, 보통 체력, 방어력 2/기계/무장갑
공대지, 보통 공격력, 느린 공격속도, 세 대상을 동시에 공격합니다.
사거리 3
분광 모드 가동: 차원 관문의 유닛들을 소환할 수 있는 동력장을 펼칩니다. 이 도중에 차원 분광기는 정지합니다.
수송: 지상 유닛들을 에너지 형태로 만들어 수송할 수 있습니다.
빠른 이동 속도

느린 로봇공학 시설 유닛들을 빠르게 전장으로 실어나르고 전선을 미는데 최적화된 공중 수송기입니다. 여러 유닛에게 레이저를 발사해 공격합니다.

"차원 분광기의 탄생은 프로토스 입자에너지물리학과 학도들의 취업률을 3개월만에 약 2%에서 97%로 수직상승시킨 것으로 유명합니다."

거신(60초) -인구수 12
높은 보호막, 높은 체력/방어력 1/기계/경장갑
높은 공격력, 빠른 공격속도, 무장갑~경장갑 유닛들에게 매우 높은 공격력, 직선 방사피해
사거리 9
재충전 광선(재사용 대기시간 4초): 파란색의 광선을 발사합니다. 공격광선과 색깔을 제외하고는 아무런 차이도 없으나, 수리 광선을 맞는 모든 아군 기계 유닛들은 어느정도 보호막을 회복합니다.

전장에서 얇은 장갑 유닛들의 공포이자, 프로토스 기계 유닛들의 보호자이기도 합니다.

"사실 거신은 오로지 전투용만으로 만들어진 기계가 절대로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손쉽고 빠른 사이오닉 보호막 충전을 위해 만들어진 광범위 이동식 충전기였던 것입니다.. 역사는 잘못 기록되었습니다. 프로토스는 사실 훨씬 실용적이고 이성적이던 종족이었습니다."

일회성 유닛
파괴자(200/600) -인구수 20
매우 높은 보호막, 매우 높은 체력/방어력 0/기계/초중장갑
매우 높은 공격력, 매우 느린 공격속도, 2.0 반경의 방사 피해
사거리 4
전장에 존재할 때 소유자의 수입이 매 턴 20 감소합니다.
매우 느린 이동 속도

프로토스 파괴 기술의 첨단입니다. 지상 요새라고 할만 합니다.

"프로토스의 무기 산업의 트렌드가 '생산과 개발'에서 '발굴과 발견'이 되자, 수많은 프로토스 공학자들이 실업자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가치를 사회에 증명하기 위해 한때 그들이 생산하던 파괴자에 프로토스 기술의 모든 것을 쏟았고, 결국 위대한 걸작이 탄생했습니다. 하지만 아르타니스는 '제 1차 강성대국 건설사업'의 일환으로 공학자들을 전부 공립 광전사 속성 훈련 과정에 집어넣었습니다."



4. 기사단 기록보관소 - 사이오닉 (340) - 고급 테크트리
고위기사와 집정관의 상위 기술들을 업그레이드합니다.

"한때 위대하고 강력하며 실용적인 사이오닉 전술들과 영광스러운 역사들이 기록되어 있던 기사단 기록보관소 용량의 현재 98.77%가 누가 누구와 합체해서 집정관이 되었느냐는 정보들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한 명의 고위기사가 훈련하는데 필요한 비용 중 '집정관이 된 전사들'의 이름과 출신지를 외우는 데 거의 99%가 소모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르타니스는 현재 긴급명령들을 발포해 모든 집정관 합체자들의 정보를 삭제하고 새로 등록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으나, 수많은 원로 고위기사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있습니다."

다음 업그레이드들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오닉 폭풍 (200/3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고위기사가 사이오닉 폭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좁은 반경에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중장갑 유닛들에게 특히 강력합니다.

"고위 기사들의 사이오닉 폭풍의 평균 피해와 범위가 각각 종족 전쟁 때에 비해 30% / 25% 이상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아르타니스는 이 통계를 근거로 긴급명령을 밀어붙이고 있지만, 반대파는 과거부터 내려오던 프로토스의 유일 사상체계확립의 10대 원칙에 나와있는 '통계를 주장의 근거로 사용하지 말 것'을 위반한다고 아르타니스를 강력하게 비난하고 있습니다."

황혼 집정관(300/500)
집정관들이 황혼 집정관이 됩니다. 황혼 집정관들은 약간 더 푸르스름할 뿐만 아니라 두 개의 특수 스킬을 배웁니다.

"아르타니스는 이제 '집정관'이 아니라 '황혼 집정관'이라는 이유로 새로운 고위 기사의 이름을 기록보관소에 올리는 것을 거부하고 있지만, 원로 고위 기사들은 '황혼 집정관'이 '집정관'에 포함된다는 이유로 반발하고 있습니다. 지금 프로토스 학계에서 논리학과 기호학의 첨단은 하루하루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황혼의 보호: 황혼 집정관이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았을 때 1의 체력을 남기고 80의 녹색 임시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이 임시 보호막은 불타올라 주변 모든 적대 유닛들에게 조금씩 피해를 입히며 황혼 집정관 또한 불타올라 마침내 파멸합니다.
황혼의 손아귀: 황혼 집정관이 최대 중장갑 유닛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기고 1.5초간 기절시킵니다.

일회성 유닛
계승자(100/700) -인구수 15
보통 보호막, 보통 체력/방어력 0/생체/초경장갑
중간 공격력, 보통 공격속도
사거리 2.5
보통 이동속도

고위 기사 중에서도 사이오닉의 극에 달한 자들입니다. 네 가지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쇄도(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계승자 자신을 포함한 근처 아군 유닛들의 보호막이 10초에 걸쳐 완전히 회복됩니다.
점멸(충전 시간 12초): 최대 4만큼의 거리를 순간이동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순간이동 시에 해당 위치로부터 반경 2 내에 있는 모든 적의 주목을 끌어 집중공격을 받습니다.
신비한 폭발(재사용 대기시간 13초): 계승자 자신을 중심으로 반경 2.5만큼의 적대 유닛들의 체력을 70% 감소시키는 거대한 폭발을 사용합니다.
천리안(재사용 대기시간 9초): 아무 지점이나 그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4만큼의 지역의 시야를 계승자의 소유자가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고위기사들은 계승자가 될만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정관 합체만 없었다면, 수만의 계승자가 저그를 벌써 압도하고도 남았을 겁니다."


고정 방어 건물

1. 광자포(80)
보통 보호막/낮은 체력/방어력 1/기계/중장갑
중간 공격력, 빠른 공격속도
사거리 4.5

대부분의 방어건물 중 가장 뛰어난 DPS가 특징적입니다. 동력장 안에서만 작동합니다.

"전설적인 기술자 궤텔페르가 수만 년 전 설계한 광자포는 여전히 별다른 개수 없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수 건물

1. 수정탑(100)
수정탑은 인구수 10을 제공하며, 수정탑을 중심으로 동력장을 제공합니다.
공부해라 (2013-06-26 21:0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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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능력으로 유적에 석상 소환넣져

석상도 각자 전문 분야 있어서 극초반 스팸 막을 수 있도록
공부해라 (2013-06-26 21:0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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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함대니까 석상은 별룬가
아이콘 적당새 (2013-06-26 21:02: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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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료제의 천국ㅋㅋㅋㅋ 소환 프로토콜의 복잡하기 그지없는 절차ㅋㅋㅋㅋ
아이콘 적당새 (2013-06-26 21:04: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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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 오타잖아 공대공 머임--
아이콘 A-27크롬웰 (2013-06-26 21:0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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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밬ㅋㅋㅋ 프로토스 디스 보소
공부해라 (2013-06-26 21:0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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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이건 밸런스 잡아달라는게 아니라 개그 웃어달라는거죠 그쵸
공부해라 (2013-06-26 21:05: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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잼있다
[YOGG-SARON] (2013-06-26 21:0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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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오닉 부스터! 같은 기술로 마나유닛에게 일정시간 동안 스턴을 거는 기술
아이콘 데이트어라이브 (2013-06-26 21:0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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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맵 만드노 ㅋㅋ
아이콘 카르크 (2013-06-26 21:0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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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졸렬 보소
합체 안하려고 별짓을 다하네 ㅡㅡ
김노숙 (2013-06-26 21:06: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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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보다 유닛 스킬들이 좀더 재미난게 필요
공부해라 (2013-06-26 21:0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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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안 환류요
공부해라 (2013-06-26 21:08: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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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 '눈에서 빔' 업그레이드라던가 사정거리 짱짱 길어지는
[YOGG-SARON] (2013-06-26 21:0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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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은 과충전 광선으로 일정 시간 동안 거신의 광선을 크게 강화
파일포켓 이미지
두줄기의 광선인 일반 공격과는 달리 소나기 뿌리 듯 주변을 초토화시킴.
대신 과충전 광선을 사용하면 기체에 과부화가 걸려 잠시동안 이동이 불가능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0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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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설명들이 더재밌내
김노숙 (2013-06-26 21:0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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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환류를 넣으면 고위기사가 기본유닛인데 너무 씹창내지 않을까하는... 계승자에 광역환류를 넣을까
공부해라 (2013-06-26 21:0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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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서 빔' 밀고 나가야지
김노숙 (2013-06-26 21:1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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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충전 광선과 과부하를 선택하는 것도 잼날듯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11: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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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리안은 그냥 예언자 투명감지 스킬 주고 몰래배껴쓴다하는게 나을듯
김노숙 (2013-06-26 21:1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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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투명감지 이번작에 음슴 은폐는 매우 강력한 무기임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1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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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동력장에서 뽑는게 수동같은데 그럼 분광기가 생각보다 너무 귀찮아지는거 아닙늬콰
차라리 랜덤드랍을...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1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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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천리안이 그리 중요한 스킬인가 ?
저거 나올때면 이미 못해도 중반일텐데 별의미도 없는거 눈에서 빔이나쏘게만들죠
[YOGG-SARON] (2013-06-26 21:14: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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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승자에게 사이오닉 탐지 기술을 넣어서 맵 전체에 마나 유닛의 위치를 탐지할 수 있는 건 어떰?
안개로 가려진 지형에서도 마나를 가진 유닛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음
물론 액티브 스킬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1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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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기사새끼가 갑자기 눈에서빔! 하면서 거신쫙그어버리면 존나웃기긴할듯
김노숙 (2013-06-26 21:1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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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아닙니다 랠리찍으면 거기에 자동소환임 제 능력을 무시하지 마쇼

저도 천리안은 좀 막넣은거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17: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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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거 다정해두고 뭔 아이디어를 달란거임 ?
김노숙 (2013-06-26 21:1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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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리안 같은 쓰레기스킬 좀 바까주고 유닛 업그레이드 신박한거 제안하면 얼마나 좋아요
공부해라 (2013-06-26 21:2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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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서 빔!'하고 유닛 하나 무조건 파괴하고 죽는 설정 어때요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2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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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업그레이드 해서 생각난건데
이종족 유닛업그레이드가 상당히 중요한것같은데
한번올리면 계속 쓰이는게아니고
업그레이드 2~3개중 하나 선택하면 몇초동안 적용되고끝나고 그뒤에 다시 선택해야하고 같이 하면 더 유연성있고 플레이어입장에선 할것도 많아져서 괜찮을듯

다만 업글가격은 가스라던지로 하면될꺼고
당연한거지만 그건물에서 나오는놈이아니고 모든유닛이 적용받는식으로
아이콘 적당새 (2013-06-26 21:2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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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리안이니까 맵 다보이게
김노숙 (2013-06-26 21:2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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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서 빔은 그럼 거신 존나 과부하해서 랜덤으로 빔 쏟아붓고 자살도 괜차늘듯

근데 이건 유닛업그레이드가 중요하다기보단 기본유닛을 계속 뽑게 하려는 거임

그래서 좀 저테크유닛이 고테크유닛에 맞설수있는 업글이 조음
[YOGG-SARON] (2013-06-26 21:2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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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오닉 저격
계승자가 유닛을 지정하여 염력 폭발로 공격하여 반드시 죽이는 기술. 물론 궁극기
[YOGG-SARON] (2013-06-26 21:2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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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끈하게 모선의 블랙홀 넣어버리죠
김노숙 (2013-06-26 21:2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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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재자를 모선으로 바꾸고 모선뒤지면 블랙홀로 다끌려들어가게할까

근데 아군 진영에 있으면 좆되잖아
[YOGG-SARON] (2013-06-26 21:2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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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그런 리스크와 스릴이 묘미
아이콘 A-27크롬웰 (2013-06-26 21:2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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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너특공대 생각했음?
김노숙 (2013-06-26 21:3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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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도 안했는데 님이 싹다해볼래요?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31: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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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성유닛이 황후같은유닛맞음 ?
아이콘 A-27크롬웰 (2013-06-26 21:3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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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너 특공대
-레이너 특공대의 주력 유닛은 드랍포드로만 얻을 수 있다

공학연구실
-전투건설로봇
선발대(패시브) 이 유닛 옆으로 드랍포드를 내릴 수 있습니다
지뢰(패시브) 일정시간마다 전투건설로봇은 자동으로 지뢰를 내립니다 - 위력은 강하지는 않음

업그레이드 - 둘 중 택일
정밀회로 : 지뢰로 드랍포드 유도 가능
성형작약 : 전투건설로봇이 경장갑과 중장갑에게 특수한 공격을 가합니다

병영
-사신 : 빠른 공격을 위한 유닛. 종잇장, 꽤 강한 화력
선발대(패시브) : 위와 동일
Shoot and scoot : 뒤로 3만큼 점프 - 1회용

개량 추진기 : 일정 쿨타임 간격으로 슛 앤 스쿳 재사용 가능
D4 폭탄 : 특정 속성에게는 총 대신 폭탄을 사용(밸런스에 따라 조정)
김노숙 (2013-06-26 21:33: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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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ㅋ
BacardiGold (2013-06-26 21:3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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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업그레이드에 혁명 넣죠. 아르타니스가 정치를 갈아엎어서 몇몇 유닛들이 강화되거나 하지만 페널티로 자원 획득이 줄거나 하는 방향으로
김노숙 (2013-06-26 21:3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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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웰님 님이 싹다하셔야함 싹다
김노숙 (2013-06-26 21:3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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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좀 묘사를 잘못한 감이 있는데 아르타니스는 김정일과 (구)박[데이터 말소]를 섞은거구 원로 고위기사는 똘빡수꼴종자임

그래서 아르타니스가 바라는 것도 사실개좆임
아이콘 A-27크롬웰 (2013-06-26 21:3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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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대충 몇가지 넣으면 됨?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3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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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건물로 인센티브 지급으로 생산력 상향시키면되겠내요
건물이 마법쓸때마다 소량의 가스소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노숙 (2013-06-26 21:39: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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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직 두세개 고급테크 대여섯개 일회성 두세개 특수건물 두세개 공격건물 한두개

위트도 넣어주면 굳
[YOGG-SARON] (2013-06-26 21:4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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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라로의 길.
칼라에 대한 절대적인 신앙과 프로토스 사회에 대한 충성을 다짐하는 광신도들은 희생제단에 자신의 몸을 집어던져 스스로를 자원으로 바꿈. 유닛을 일정량의 광물과 가스로 전환하는 기술.
김노숙 (2013-06-26 21:4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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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괜찮다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4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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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공무원새끼들아니였음 ??
갑자기 왠 광신도 ㄷㄷㄷ
[YOGG-SARON] (2013-06-26 21:4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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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식 자원 회수 및 재활용 시스템.
모선이든 중재자든 범위 내에 적군 유닛을 파괴하면 자원을 얻음.
유닛의 가격마다 회수하는 자원량도 다름.
김노숙 (2013-06-26 21:4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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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맞네 광신도는 아니군

자원회수는 너무안어울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46: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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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사용하는 애너지가 얻는 자원보다 많지만 환경보호론자들을 무시할수없었습니다 -
[YOGG-SARON] (2013-06-26 21:4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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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저건 테란한테 어울리는 기술이네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4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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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퇴근 칼퇴근이있어야해!
김노숙 (2013-06-26 21:4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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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시발ㅋㅋㄱㄲㅋㅋㅋㅋㅋ 아이어의 자원을 보호한다 뭐 이런거 좋네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4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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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자 모델은 몰라도 이동요세라는 파괴자한테 더 어울릴듯
김노숙 (2013-06-26 21:50: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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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자 리버임
김노숙 (2013-06-26 21:5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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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거대리버
[YOGG-SARON] (2013-06-26 21:5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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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퇴근
가장 가까운 연결체로 유닛을 대규모로 소환합니다. 진지가 공격당할 시 방어에도 좋고, 전장에서 불리할 시 후퇴로도 유용.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5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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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퇴근은 생산건물이 갑자기 단체로 멈춰야하는데여 ㅡㅡ
BacardiGold (2013-06-26 21:5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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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생명유지장치: 질럿들이 체력이 반이 남았는데도 불구하고 고급생명유지장치는 질럿들을 칼퇴근시켜버립니다.
효과: 질럿이 체력 반남으면 작동하고 질럿을 본진으로 귀환 1회사용가능
정보의 미로: 상대방에 정보망을 해킹하여 상대진영에게도 프로토스에 복잡한 관료화를 강요시킵니다 그로인하여 해킹당한 유닛들에 생산과정이 느려집니다
효과:특정 유닛에 생산속도를 일정시간동안 저하 한유닛에게만 사용가능 아군에게도 적용
김노숙 (2013-06-26 21:5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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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ㄱㅋㅋㅋㅋㅋ시팔 만담분위기 됐네 그래도 괜찮은거 많이 얻어감다
BacardiGold (2013-06-26 21:5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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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 아이디어가 겹쳤네 ㅋㅋ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55: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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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 쓸모있는진몰라도 노효율로 좋은거 뭐없나
[YOGG-SARON] (2013-06-26 21:5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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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시간 동안 지정 범위 내에 있는 유닛들의 일반 보호막을 불멸자의 강화 보호막으로 바꿔주는 건 어떰?
아이콘 EGTLGIM (2013-06-26 21:5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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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인구수있으니
인구풀인상태에서 유닛생산하면 돈버는건 어떰
일이 없어도 직장에나와 일을 해야합니다 !
김노숙 (2013-06-26 21:5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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것도 괜찮네 계승자스킬에 넣어야지
김노숙 (2013-06-26 22:09: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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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좋군요 저그에 넣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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