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504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Deathferado
작성일 2013-08-02 07:57:48 KST 조회 168
제목
설국열차 엔딩을 곰곰히 생각해봤는데(개씨발존나스포)


유색인종판 아담과 이브라고도 해석할 수야 있겠지만

아무것도 없이 애들 무릎 근처까지 쌓인 눈과

나무 한 그루 7대 영양소 한 톨 없어보이는 곳에서

출생부터 열차파괴시점까지 열차 안에서 단백질 블록만 먹던 꼬맹이 둘이 아무리 생각해도 인류의 새로운 시작이 될것같진 않음.

열차에선 주인공 커티스 반란 이전에 두 번의 반란이 더 있었고

그 중 한번은 여성 이누이트족이 선봉을 맡아 7인이 열차밖을 탈출한 사건인데 수 m를 못 가

얼어 죽었음.

하지만 북극곰이 영화 엔딩에 등장한 것으로 볼때 북극곰이 활동할 수 있을 정도의 생태계가

그 7인의 탈출 사건 이후에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조성되었음을 보여준게 이 북극곰이고

또 이 북극곰은 열차 안에서의 생활이, 회복되고 있는 바깥을 알려고 하지도 않는 인류의 절망적인 상황을 대비시키는 장치가 아니었나 생각 됨.

이 부분이 윌포드 방 문전에서 커티스와 남의 갈등으로 표현된거고.

남은 열차를 나가기 위한 문을 열려고 하는데 커티스는 그런건 안중에도 없음.



요나랑 흑인 꼬맹이가 인류의 새로운 아담과 이브다라는 해석도 충분히 가능할것이고 의도적으로 유색인종을 생존시킨 감독의 설정도 있겠지만

열차 안에서 태어나 아무것도 모르는 두 꼬맹이가 영화에서 보여준 바깥의 환경에 생존할 것 같지는 않음.




영화죤나뭐없네 그냥재밌네 하면서 끝냈는데
돌이켜 복기할수록 숨겨논 장치들이 재밌네여.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뿌숑뿌숑 (2013-08-02 08:18: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할리우듯이 보면 남는것도 없고 돈만 아깝죠. 말대로 계속 곱씹어 보며 영화의 여러장치들을 찾는게 재미고 그게 또 봉빠들이 열광하는 봉테일 감독의 디테일이죠.

단백질 블럭이나 먹던 애들이라고 하셨는데 흑인꼬맹이는 해당될지몰라도 남궁민수 딸은 고등

교육을 받았을 가망성이 큽니다. 보안설계자가 무슨 일때문에 배반당했는지는 기억이 없는데,

그 정도의 인물이라면 윌포스 곁에서 일했을 가망성이 크고 그렇다면 기차 앞칸에서 일했을테죠.

어떻게 딸을 얻은줄은 모르지만 그 맨앞칸의 향락파티에 쓰인 마약도 좋아하고 알고있는거 보면

그렇죠

아무것도 모르는 두 꼬맹이가 생존할 거 같진 않지만...생각 나실지 모르겠지만

요나가 또 초능력자였음. 벽 뒤에 모습을 볼 수 있는 능력이었나

그런걸로 눈 밑에 먹을 것이라던가 그런거를 찾을 수도 있겠죠.
Deathferado (2013-08-02 08:34: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보안설계자이고 열차의 모든 문 보안을 담당했던 사람이니까 나중에 일이 커질 수 있으니 별 사유도 없이 감옥에 갇혔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영화에 사유에 대한 언급이 없었으니.

죄수의 딸에게 고등교육을 가르칠것같진 않습니다.

열차에서 태어난 요나가 고등교육을 받았다면 앞칸으로 가며 그렇게 매번 놀라운 표정을 짓지 않았겠죠.

앞 칸으로 전진중에 남과의 대화에서 흙도 모르고 나무에 열린 열매들을 보며 이것도 먹는거야 하던 천진난만한 표정에 고등교육의 흔적은 보이지 않습니다.

클럽칸에서 향락파티에 쓰인 마약이라 하셨는데 마약이 아니고 그냥 클럽에서 사람들이 마시던 술을 받아서 마시다가 취해서 윌포드 앞칸에서 골아떨어진것으로 보이네요. 맥주병 같은걸 손에 끝까지 들고있기도 했고.

초능력이 하나의 변수가 될 수도 있겠지만 그 능력 하나만으로는 도저히 생존할 수 있다는 생각이 안들어성..


요나와 흑인 꼬맹이는 유색인종판 아담과이브일 수도 있겠지만

유색인종판 최후의 인류가 될 수도 있겠지요.
뿌숑뿌숑 (2013-08-02 08:37: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네여 요나의 표정이 기억나네요. 그렇다고 해도 남궁민수는 바로 갇히진 않았을겁니다.
요나가 기차에서 태어나서 18년간 있었는데. 송강호가 딸 낳자마자 잡혀서 들어갔다면 요나는 태어나자마자 갇힌꼴인데 그렇지는 않은거 같고 송강호도 나오고나서 바로 딸내미 풀어주는걸로 봐서 같이 붙잡혀서 1-3년 내인거 같아요.
그 마약이름이...코로나? 송강호가 문열때마다 하나씩 받던거요. 송강호랑 같이 냄새맡으면서 즐거워하는 표정이 기억나는데
Deathferado (2013-08-02 08:44: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크로놀이었나요 그게.

크로놀의 경우에는 남이 열차에서 탈출하기 위해 옆문을 파괴하는 수단으로 지속적으로 모으고 있었다는 이야기를 윌포드 방 앞에서 커티스에게 했죠.

아마 감옥에 갇히기 전에도 보안담당자라는 신분을 이용해 소량씩 모을 수 있었을거고 소지하다 보니 어린 딸도 환각증상에 노출되지 않았나라고 생각됩니다.

정확한 답은 없겠죠 영화에서 언급한 부분이 없으니 ㅠㅠ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