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고철덩어리거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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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9-09 16:21:04 KST | 조회 | 177 |
제목 |
총싸움 게임의 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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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격을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사격이란게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님
거기다 날뛰면서 총알을 쏴제껴서 그렇게 잘 맞추는 것도 존나 어려움
물론 게임의 주인공들은 특수부대원 같이 인간흉기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수부대라서 그러하다!" 라고 하면 리얼리티를 보충할 수는 있지만 그 이야기가 아님.
실제랑은 다른 명중률 덕분에 엎드려 쏴 라던지 몸을 낮추고 빠르게 엄폐물에서 다른 엄폐물로 이동한다던지 하는 식의 대응이 실제와는 다르게 큰 효과를 보지 못함. 특히나 포복전진은 실제로는 상당히 유효한 전진방법이지만 총싸움 겜에서 언넘이 엄폐물도 없는데 포복전진? 총알밥이 될 뿐.
덕분에 애초에 이런 동작이 없는 게임도 많음. 썩은 어택이라던지...
근데 고의적으로 총기 명중률을 전부 개차반으로 만든다고 달라질 건 없음. 오히려 "개씨발 이겜은 총질이 전부 개운빨이여" 하면서 까이지 않으면 다행이려나.
거기다 피탄에 대한 공포감이 없기 때문에 제압사격이라는 게 거의 통하지 않는다는 점도 그렇고.
이딴 글은 왜 적고 있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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