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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히카
작성일 2014-02-01 16:57:04 KST 조회 196
제목
옛날에 친구랑 겜만들떄 이야기


편의상 친구 닉네임을 철수라고 하겠음


공개도 안되고 없어진 추리겜이 하나 있었는데, 대충 팀 구도는 이랬음


철수: 시나리오 작성, 게임 기획

나: 툴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야호맨: 일러스트, 케릭터 디자인



시나리오, 그림이 나오고 몇개월뒤 미루다가 게임개발을 시작했는데


추리물이라고는 들었지만 세부 사항을 못 들었으니 원웨이 비쥬얼노블처럼 만들고있었음


철수: 아 그리고 말 안한게 있는데, 게임 구성은 역전재판처럼 장소를 돌아다니면서 하는거임

나: 씨발 그런건 안말해줬잖아

철수: 어느 순서로 장소를 가는지를 시나리오에 순서대로 썼잖아. 난 당연히 추리겜이니까 알줄알았지


처음부터 다 수정해야했음 ㅎㅎ 스크립트 순서를 계속 꼬아야되니까...


나: 하... 시팔...그럼 이동하기 UI 있어야되잖아

철수: ㅇㅇ;

나: 그럼씨발 UI... 수정해달라고 말 니가해라 개새끼야


해서 수정받고 겜을 존나 만들고 있으니 또 이새끼가


철수: 그리고 각 맵마다 조사하기 만들었냐?

나: 개씨발년이 아까말해야지

철수: ㅎ;;;

철수: 난 증거품 이야기 있으니까 당연히 만들줄

철수: 조사하기 기능좀;;; 이건어렵냐 뺼까

나: 그럼 씨발... 수정해달라고 말 니가 해라....

철수: ㅇㅇ


나: 잠깐

나: 나중에 증거품 보는거 만들어달라고 하는거 아니지

철수: ㅇㅇ;;;; 아그게필요햇구나

나: 씨발놈이진짜;



개씨발년 진짜 그래서 어쩃든 만들었는데


테스터들한테 돌려보니까 다른건 몰라도 시나리오가 별로라서 겜이 재미없다함


그래서 공개 안하고 사라짐




이 게임 한번 만들고 나서 저는


게임기획은 정말 만만한 분야가 아니며, 개새끼가 잡았을 경우 좆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예비 게임기획자들에게 바칩니다. 제발 나중에 프로그래머 고문하지마세요. 자질이 없으면 지금 그만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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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노숙 (2014-02-01 16:5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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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맵을 만들면서 게임기획과 제작 간의 괴리를 깨달았지
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4-02-01 17:0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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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 설계하던 견적부터 짜는 이유가 있는법
아이콘 미나가미사쿠야 (2014-02-01 17:1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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ㅊㅊ
아이콘 WG완비탄 (2014-02-01 18:0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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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밀레
아이콘 죠죠러.콩브 (2014-02-01 18:2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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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얼마나 설명을 적게 했었기에... 적어도 종이에 그리고 손발 동원해가며 열심히 구상을 다 주입해줘야했던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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