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돌격전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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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6-18 21:40:30 KST | 조회 | 310 |
제목 |
전략시뮬게임이면 원래 이래야 할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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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관리
정보획득 => 분석
병력구성, 배치
타이밍
이런 요소가 갖춰지면
손을 놔버리더라도 전투에 영향이 없어야
말그대로 '전략'적인 판단만 마음놓고 할 수 있는거 아닌가
전술역시 대략적인 진형, 싸우는 위치 정도나 잡아주는데서 그쳐야
이렇게 쉽게 하고도 머리싸움때문에 다른거 할 정신이 없도록 만들어야 맞는거 같은데
스2는 슈팅게임적인 요소가 너무 짙음
쉬워진 인터페이스 그로 인해 생긴 시간을 슈팅하는걸로 소모하도록 만들어놓음
맹독점사, 고기저격, 이런 아기자기한 것들에 의해 전투를 넘어서 게임 승패가 갈려버리고
이게 재미라면 이제는 취향의 문제로 넘어가는거고
문제는 게임이 뭐랄까
너무 극단적으로 첨예하다는거
전략게임에서
롤에서 하듯 찰나의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하면
너무한거 아닌가 옛날부터 존나 생각해왔지만
별로 대중적인 공감은 못얻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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