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돌격전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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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7-11 22:50:49 KST | 조회 | 321 |
제목 |
문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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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원중에 돈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듯
있으면 좋고, 없으면 그만
기본배치로 해놓으면 교역소는 사람이 절대 안들어감
2. 입지나 주변자원의 종류에 따라
유불리가 여전히 명확한거 같음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광산자원 = 목장 = 사슴 > 채석장 >>>>>> 야영지, 재배지
3. 자원중에 짱짱맨은 소금
4. 극후반 이전까지는 게임 내내 식량 > 생산 >= 문화
과학력은 인구오르면 따라 오는거니까
5. 전쟁만 안일으키면 게임시간이 획기적으로 짧아질텐데
다른문명 잡아먹으면서 쑥쑥 자라는놈 한번씩 밟아주지 않으면
내가 위태해짐
6. 신앙은 후반갈수록 실질적인 영향을 못미치는데
도시에 선지자나 선교사 와서 종교 바꾸면 되게 기분나쁨
7. 이념(?) 선택지 중에는 평등 > 체제 > 전제
8인용 맵에서는 어지간해서는 평등보다 좋기가 힘든거 같음
맵이 커지면 체제가 더 나을것 같기도
8. 해상전투, 상륙전을 하고 싶은데 섬맵 고르자니 웬지 엄두가 잘 안남
9. 초중반 확장 도시입지 고를때 말, 철, 산옆자리 등 포함해서
사방 3칸안에 자원이 7개는 있어야 제대로 대도시로 키울 수 있는거 같음
6개까지는 무난하고 그 아래로는 힘들게 느껴짐
10. 개인적인 의견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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