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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아보크
작성일 2014-09-01 15:35:53 KST 조회 419
제목
코에이의 삼국지12 해보신 분 있나염?
11을 엄청 재미있게 해서 그런지 12도 관심이 가는데 11이랑 비교해서 더 꿀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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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RieSe (2014-09-01 15:5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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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이 훨꿀잼
아이콘 Rasias (2014-09-01 16:0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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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좃노잼
내정도 존나 지루하고 전투가 진짜 별로임
고철덩어리거인 (2014-09-01 16:4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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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내정 - 건물 업글, 인사배치가 끗. 비책개발도 있긴 하지만...

인사 - 구현지책의 등장으로 초반 인재등용이 쉬움. 설전이 사라진게 개노잼인듯.

전쟁 - 전투는 삼국지6을 생각하게 하지만 지침같은 사항이 없고 중간중간 개입하여 컨트롤이 가능. 일기토는 신청 방식이 아니고 전투 중 인접 부대에 무작위로 걸어대서 무력낮은 장수는 일기토가 제일 무서움. 뭣보다 일기토가 레알 핵노잼임. 뻥안치고 삼국지4의 걍 무력빨로 싸우는 일기토가 더 재밌음.

결론 - 삼국지 11에서 발전한건 일러스트 크기 뿐이더라.
고철덩어리거인 (2014-09-01 16:5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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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전쟁 부분에서 빼먹은게 개인전법이 하나씩 있는데 전법 사용에 필요한 전법 포인트는 거점 점령으로 리젠속도에 차등이 있는 전략적 요소가 있긴함. 근데 여전히 몇몇 전법의 캐사기성 때문에 마이너스임.
고철덩어리거인 (2014-09-01 16:5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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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관우의 천리행이나 장비의 만인지적은 개인버프인데 전법포인트를 너무 많이 잡아먹어서 별로인데 유비의 의용병이 범위버프에 부상병 회복이라는 씹사기라 리얼 유비군으로 하면 남하하는 조조군을 적벽까지 갈 것 없이 신야에서 다 때려잡을 기세임.
아이콘 부료선 (2014-09-01 18:2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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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정이 초간단. 병과 고정, 전법 고정이라 인재풀에 따른 난이도 차이가 극심. 전투는 실시간이나, 대부분 일본산 실시간 겜 조작이 망인지라, 삼국지 12도 그걸 피해갈 수 없음. 완전 시뮬레이션에 가깝게 난이도를 만들어서 기본적으로 세력차이가 나면 이기기가 겁나게 힘듬. 왜냐면 인공지능이 항상 유리할때만 싸움만 걸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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