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Harbing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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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9-23 23:49:45 KST | 조회 | 3,023 |
제목 |
[워게임] 레드 드래곤 모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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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한국전 하면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을 고쳐보고자 건드리다가 어째 점점 건드리는 부분들이 많아지네요(...) 벌써 몇 번째 다시 시작한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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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한국전쟁 한정 변경사항
1. 가장 처음에 주어지는 엔터프라이즈 전단의 알레이버크 콩고급 구축함을 1척 추가해서 총 2척으로 변경. 아무리 밸런싱이라지만 나름 미항모전단의 호위 분함대에 이지스함이 1척인건 좀... 게다가 소련 해군이 자비가 없이 몰려오기도 하므로...
2. 왼쪽 상단에 잘 보시면 초기자금을 50 포인트로 변경. 아쉽다면 아쉬운 부분이지만 시작 직후엔 북한군이 너무 압도적 전력을 보유하고 한국군이 조금 무력하게 나오는 모습을 보완해서 본격적인 지원군이 도착하기 전까지 한국군이 활약할 수 있도록 시작 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이 이상 추가하면 한국군만으로도 3-4턴 부터 반격을 할 수도 있게 되므로.... 추가 지상군을 예비대로 부르거나 추가 공군을 불러서 초기 방어가 조금은 수월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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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캠페인 변경사항
3. 전술전투 기본 자금을 2500포인트로 변경. 시작을 최소한 중대-대대급 규모는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Cohesion 포인트 (한글판에는 뭐로 번역했는지 모르겠네요.) 1점 당 추가포인트 100 포인트. 원래 .578버전 까지만 해도 1점당 50포인트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최신 패치엔 수정하려고 봤더니 이미 100포인트군요. 제가 헷갈렸거나 아무도 모르게 바뀌었거나 한듯. R&R(휴식)을 할 전략적 이유가 됩니다. 보다싶이 쉬지 않고 전진해온 블루포보다 방어하는 레드포가 Cohesion 포인트가 5 많아서 시작 자금이 500 포인트가 더 많죠.
5. 캠페인 전술전투 제한 시간 25분으로 변경. 에어랜드배틀 시절부터 포럼에서 많은 사람들이 20분은 너무 짧다고 징징 하소연 하던점, 그리고 저 스스로도 방어 후 공격이나 공격 후 전선 형성하기엔 20분은 조금 모자랐기 때문에... 대신 이건 난이도를 올리기도 하는데, 압도적인 전력차이로 공격당할 땐 여유시간 덕분에 컴퓨터가 2번에서 3번 정도 몰아쳐서 공격해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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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통 변경사항. (스커미시에도 적용)
6. AI가 받는 초기 자금 보너스를 절반 수준으로 변경. (미디엄 - 500 / 하드 - 750 / 베리 하드 - 1000) 이 부분은 좀 더 수정을 해봐야되는데, 너무 낮추면 난이도가 너무 쉬워지고, 너무 높으면 말도 안되는 물량 박치기 때문에 게임이 불가해집니다. 절반 보다는 약간 상향해야 할듯.
7. AI가 받는 자금 수입 보너스(?)를 절반 수준으로 변경. (이지 - 1 / 미디엄 - 2 / 하드 - 3 / 베리 하드 - 4) 이 파트가 정확히 어떤 포인트를 지시하는지 테스트 해봐야 하지만 아마 기본 수입에 더해지는 포인트 같습니다. 즉, 베리 하드는 아무런 점령지역이 없어도 기본 4포인트는 받는 걸로 추정. (기존에는 8 포인트) 이것도 절반 보다는 약간 상향해야 할듯.
노트북으로 간간히 플레이하는 정도라 그래픽이 그저 안습(...) 게다가 스팀 스크린샷은 화질이 많이 떨어지네요. 다음엔 프랩스로 찍어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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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엔 모랄 포인트가 영향을 미치는 손해의 최대치를 4000 이상으로 높여보는거랑, AI가 기본적으로 유닛 가용량 보너스를 받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거 확인하고 수정하는걸 찾아봐야 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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