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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옐로오커
작성일 2014-10-21 21:55:16 KST 조회 339
제목
문명 자원시스템 너무 어렵다..

대충 기본자원이 1티어에서 개발할 수 있는 티타늄 지열 석유고


2티어 때 부터 파이락사이트 같은 어퍼니티 주요 자원 캘 수 있는 건 알겠는데 


그로 인해서 생기는 에너지, 생산력, 식량, 과학력, 문화, 망치 등등 이게 대체 뭔지 모르겟다 


턴마다 쌓여서 이걸로 유닛 뽑고 업글 하고 그런건가 근데 거의 턴으로 다 하는 것 같던데 아니면 일시불 지급이거나


보니까 유지비 개념도 있고 으우우 머리 깨진다.. 역시 미네랄 가스가 편하다 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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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노숙 (2014-10-21 21:58: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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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 돈
식량 = 도시의 시민 한 명당 식량을 2개씩 쳐먹고 만약 쳐먹고 남으면 남는만큼 턴마다 플러스되서 도시가 일정 턴 후에 성장함
망치 = 타일에서 나는 망치+이런저런 보너스만큼 턴마다 씀. 한 도시에서 12의 망치를 생산하는데 60짜리 유닛을 뽑으면 총 5턴 후에 생산됨
김노숙 (2014-10-21 21:5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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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문화력 이런 건 그냥 식량에 딸려오거나 도시에 붙어있다고 생각하면 편함
아이콘 옐로오커 (2014-10-21 22:02: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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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쿤여 근데 도시는 성장하면 어떤 이점이 생기나요
아이콘 A-27크롬웰 (2014-10-21 22:0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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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가 늘어날수록 도시에서 자원을 산출하는 타일 수가 많아짐
아이콘 A-27크롬웰 (2014-10-21 22:0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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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생산량 증가
아이콘 옐로오커 (2014-10-21 22:0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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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ㅋ 이해완료 설명 매우 감사합니다
김노숙 (2014-10-21 22:0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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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은 전문가라고 타일 안 쓰고 일정 자원 뱉어내는데에 집어넣을 수도 있음 (역시 전문직이 최고) 근데 이건 또 그 전문가를 집어넣을 수 있는 건물이 있어야 함
김노숙 (2014-10-21 22:04: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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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이 식량이 최고일 수 밖에 없는게 식량 많이 나면 결국 인구수 증가 -> 전문가 증가 -> 과학력, 문화, 생산력 다 증가라서
아이콘 뇜뇜 (2014-10-21 22:0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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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릿수는 언제나 옳다!
아이콘 깐포도 (2014-10-21 22:1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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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람원 같은데 식량 많이 난다고 좋아할지도 모르는데

그 식량으로 인구 불리는거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는 도시도 있음...

망치 생산과 행복도에 도움이 되는 금이나 은 같은 자원이 있는

배산임수가 좋은 위치임
아이콘 깐포도 (2014-10-21 22:12: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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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강을 끼고 있으면 수로 건설 안 해도 되서 초반에 인구 6 넘기기에 좋음

근데 위생이 안 좋아짐
아이콘 A-27크롬웰 (2014-10-21 22:12: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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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범람원 도시도 건물 올리고 시설물 적절한거 깔면 좋은데 초반에는 좀 골치아픔
김노숙 (2014-10-21 22:13: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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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생은 문명4개념
아이콘 깐포도 (2014-10-21 22:1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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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에도 없었나...

병원이 5에서 무슨 역할하더라

다 까먹었네
김노숙 (2014-10-21 22:1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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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식량 존나 올려줌
아이콘 옐로오커 (2014-10-21 22:1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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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빠름이면 보통 몇 턴 정도 가나요 길어지면 네 다섯시간 까지도 감??
김노숙 (2014-10-21 22:1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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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름이면 두 시간이면 스텔스 폭격기 나오던뎅
아이콘 옐로오커 (2014-10-21 22:2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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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생각보다 금방 끝나겠네요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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