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인터넷에서 자주 보는 게
김치년이니 뭐니 그러면서 한국 여자들 까는 게 되게 자주 보이죠.
근데 저도 남자지만 한마디 하고 싶은게, 한국 남자들이 그렇다고 엄청나게 좋은 것도 아니죠.
물론 한국 남자들이 아랍이나 이 쪽보다는 훨씬 나은건 맞죠.
근데 그딴 쪽이랑 비교당한 다는거 자체가 문제입니다. 이 쪽은 애당초 여자 인권에 관해서는 막장 중에 막장이에요.
미국도 그렇고 다른 나라들도 그렇고 여자 차별이 없지는 않습니다. 미국도 여자는 알게 모르게 고위직에서 차별대우 받고, 과학계에서도 은근히 무시받죠.
하지만 인터넷상에서 대놓고 '암탉이 울면 나라가 망한다' 같은 발언은 안 하고, 김치년이니 뭐니 그러면서 요새 여자들 ㅉㅉ 그러지는 않아요.
남자들이 흔히 말하죠, '여자들은 대체 얼마나 자신감이 없길레 남자한테 빌붙어서 살려고 하냐 ㅉㅉ?'
근데 한국 현실상 여자가 남자한테 빌붙어야 되는 경우가 많죠. 같은 직종에서 월급만 비교하더라도 확 차이가 나고, 직종에 따라서 여자는 잘 고용 안 할려고 그런 경우도 많고요.
인종차별은 사람들이 어느정도 있고, 고쳐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여자차별 문제에 대해서는 너무 무감각해진거 같습니다. 물론 여성부나 여초사이트들 들어가보면 좀 이상한 인간들도 많지만, 그렇다고 대부분의 여성들이 차별 받을 필요는 없죠.
한국의 경우에는 군대 때문에 그런거 같지만, 군대가 문제라면 그거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야 되는거지, 여자를 차별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젭알 건전한 토론의 장이 되길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