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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돌격전차
작성일 2015-06-06 18:42:00 KST 조회 1,3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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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레이드 2단계로 축소개편해야됨

지난번엔 신화급만 남기고 싹 없애

영웅 밑으로는 필드에서 얻도록 해야한다 했는데

그럼 레이드 경험 유저가 너무 적어질듯

 

리분때까지만 해도 레이드는 난이도가 1개 뿐이었는데

일반 영웅 2종으로 갈리기 시작했고

여기까진 좋았음

이때로 다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함

 

현재 기준 685, 700템렙에 해당하는 영웅 신화만 남기고

공찾 일반은 삭제

640, 655, 670 세 계층의 장비는

필드, 도전모드 5인던전 등으로 분산시켜야 함

 

현재를 보면 레게기준

기껏 넓은 드레노어와 5인던전이 있지만

실상 주둔지 <=> 레이드던전 외에 다른지역은 갈 유인이 너무 빈약함

 

해리슨 일퀘, 에펙시스 일퀘 등의 보상을 강화하고

더 넓은지역에서 무차별적인 파밍이 가능하도록

 

놀이공원으로 치면 현재 와우는

자이로스윙 각도를 4단계로 나눠 그거만 줄창 돌리는격이라

전통의 후렌치레볼루션, 바이킹 같은 기구에도 사람이 가도록 해야 한단 얘기

 

공찾 일반 영웅을 거쳐 신화까지

템렙 640 이후로 4단계에 걸쳐 같은 던전만 뺑글뺑글 돌아대니

안물리면 그게 이상한거지

 

이런 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생각은 앉고

개발자라는 인간은 한다는 소리가

컨텐트 추가 주기에 맞춰 인원이 줄고 늘고 하는건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천하태평한 소리나 하고 자빠졌으니 그저 답답할 노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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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8:4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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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인던전으로 바꿔도 거기서 거기..

그리고 도전모드에서 공찾급템 줘요 일퀘로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8:45: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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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은 삭제해도 되는데 공찾은 삭제하면 절대 안됨

레이드 가기 힘든 사람들이 그나마 레이드 경험해볼 수 잇는데가 공찾이니 없애면 불만만 더늘어날듯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6 18:4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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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도전모드 보상이 670까지 파밍 가능한건 아니잖음
적어도 선택지가 용광로뿐인거보단 용광로와 5인던전, 아니면 필드로 갈리는게 낫지
아이콘 흑인경비원 (2015-06-06 18:4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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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은 없애면 안돼...
아이콘 흑인경비원 (2015-06-06 18:4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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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사실 블쟈가 오리지널 줄구룹이나 안퀴라즈같은 레이드 인던을 없애고
그 자리에 공찾과 일반 난이도로 대체한거라 컨텐츠 소모가 빠를 수 밖에 없음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8:4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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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모드 보상 670넘을껄요

시간만 오래 걸리다 뿐이지 하루에 한개 무조건 주는데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8:5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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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인인던이야 담패치 되면 신화급 던전이라고 해서 템렙 꽤 높은거 주긴 함

근데 그래봤자 개씹노잼인건 다름없음 그냥 와우 노잼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6 18:5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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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은 레이드란 상위컨텐츠를 개나소나 다 맛보게 해준답시고 레이드 본연의 재미가 너무 심하게 훼손됨
서버통합으로 모을 수 있는 현재 파티구성 시스템이면 공찾 없어도 큰 문제 없다고 봄
공찾은 레이드 가볼 수 있게 해준다는 거 감안해도 너무 개노잼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8:53: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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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나소나 맛볼수도 있는거지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8:5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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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없애면

레이드 일반도 안가고 못가는 라이트 유저는 레이드 경험 전혀 못하게됨

그리고 어짜피 레이드 제대로 하는 사람들은 공찾 가지도 않음 부케나 공찾 보내지, 본케는 공찾 갈 이유 전혀없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8:54: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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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본연의 재미라는 말이 이해가 안됨 ㅋㅋㅋ 잼없음 가지말고 영웅이나 신화할 것이지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8:5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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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레이드 난이도 좀 낮추고 넴드좀 적게 해서 여러 레이드를 내놓는게 그나마 낫다고 봄

외국은 잘 모르겠다만 한국에선 일단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다 잡으려고 하는데
드군 와서 용광로부터는 난이도가 이상하게 높아서 다 돌려면 진짜 너무 오래걸림

근데 담패치되면 넴드가 또 13마리임 ㅡㅡ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8:56: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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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외국은 길레가 많아서 일주일 내내 13마리를 따로따로 잡는것이 가능합니다
한국은 그게 안됨 ㅋㅋㅋ 그렇다고 코딱지만한 사용자수 가진 한국쪽 의견 받아줄리는 없고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8:5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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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왕 때 이런식의 대규모 레이드에 맛들였으니 힘들듯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8:5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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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천둥왕 오공은 난이도가 어렵다고 느끼진 않았는데

드군은 너무 신화를 어렵게 설계한거 같음
천둥왕은 보통 고정팟이라고 해도 하루일정 4시간이고 긴파티라고 해봤자 그냥 하루만 하는데가 많았는데
드군은 2일 일정으로 하는데거 너무 많고.. 개불편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6 19:0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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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 잡아봤어요 => 일반 경험자로 안쳐줌 공략도 부실하다못해 몇번을 잡은다 한들 공찾 경험자는 본래 네임드 공략을 모르거든
레이드라는게 네임드별로 공략을 알고 거기에 맞춘 팀플 전술로 잡아야 맞는건데 그런점이 공찾은 심각하게 없음

공찾의 존재가 최고컨텐츠 정복이라는 가치에서 오는 재미에까지 악영향을 줄 정도로 노잼이라 이건 없애는게 낫다고 봄
야 내가 블랙핸드를 잡았어ㅋ 이게 그 보상이야 라는 최소한의 성취감 마저 없다는 얘기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0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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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친구가 라이트유저인데 공찾에서 충분히 성취감 느낍니다. 시간도 없어서 제대로 레이드도 못 잡는 애인데 공찾 깨면서 아 이렇게 진행되는구나, 이렇게 끝나는구나 하는걸 알고 간다고 합니다. 공략도 개판이어도 거기서 나오는 보상으로 충분히 만족해요.

님이 노잼이라고 남도 노잼인건 아닙니다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1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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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은 애초에 타겟이 레이드 못할만한 라이트 유저들인데

왜 이게 최고컨텐츠 정복에 악영향을줌

최고컨텐츠 즐길 사람들은 공찾을 안돈다니까요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1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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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지금 이상태에서 5인던전이나 필드에 새 보상을 준다. 이렇게 해도 별 상관 없는거 아닌가

왜 공찾을 없애시려는건지 모르겠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6 19:2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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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 없애고 던전을 지구별로 혹은 오닉시아 영봄정도로 소규모 레이드던전 몇개로 나누면 될 문제라고 봄

친구 예를들기 시작하면 끝이 안남 그런식이면 내친군 정작 어렵게 입문 시켰더니 공찾 노잼이라고 관둔다는거 어거지로 높망 6넴 일반 학원팟 데려가서 맛들리게 해줬는데?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2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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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자료중에 블랙핸드 공찾~신화 난이도 킬을 얼마나 했는지 나온 표가 있음
어느 지역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신화는 1%쯤되고 영웅은 10%임

난이도 2개만두면 와우 하는 사람중 10%만 블랙핸드 킬을 해보게 되는건데 이렇게 된다고 레이드의 재미가 늘진 않을듯

그냥 하는사람만 할 수 있는 컨텐츠가 되지 나머지 사람들은 구경도 못하는거고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2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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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이해가 안 간다구요 공찾의 목적 자체가 일반도 안 가거나 못 가는 사람들 즐기기 위한 용도인데 왜 굳이 그걸 없애야하는지?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2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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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 수준을 가진 플레이어들이 영웅, 신화 난이도로 유입되길 원하시는 거라면 할말은 없고 ㅋㅋ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26: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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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 난이도 레이드는 저런 경험을 하지도 못할 많은 사람들에게 경험을 준다는 점에서 좋은점이 있다는 거임

레이드 난이도가 2개던 4개던 어짜피 할사람은 같은거 계속 반복하고 어쨋든 노잼됨

난이도 4개라고 누가 4개를 다돔? 하는건 어짜피 2개정도 난이도임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2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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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공찾 없애고 소규모 레이드 많이 만든다고 해서 공찾만 할 수 있는 유저들이 그런 레이드 진입하게 되는건 아님

진입 더 못하고 레이드는 구경도 못하고 5인인던이나 돌겠지

그냥 새 컨텐츠를 달라고 하는게 바람직하지 영섬처럼 하위 난이도 없애라는건 진짜 말도안됨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27: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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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계속 말 하는거 같지만 공찾 없앤다고 신화난이도 하는 유저들이 레이드가 재밌어지지 않음

최고 난이도 하는 사람들한텐 공찾 있으나 없으나 똑같음
아이콘 [사막여우] (2015-06-06 19:2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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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이 재미에 악영향?? 도대체 먼 소리인지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6 19:29: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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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아래로 없앤다고 10%만 남을거란 계산은 너무 단순하게 따지는거임 일반 킬유저가 저기로 당연히 흡수될거 아닌가 그럼 킬인원 분포가 피라미드란 전제하에 적어도 20%는 된다고 봐야지 않겠음
던전이 안쪼개져 시간이 걸리니까 공찾 대체가 안된다는거지
그럼 쪼개면 되는데

라이트 유저라는게 영웅 공략이 너무 어려워서 라이트유저 되는게 아니라면 공찾의 장점은 남기면서 단점은 없앨 수 있음
공찾 유지는 장점과 단점 계속 안고 가는거고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3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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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을 쪼개는 것과 공찾의 존재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읍니다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3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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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킬유저가 어떻게 흡수된다는건지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31: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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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공찾 라이트유저는 공찾이 없어지는 순간 갈 곳이 없어지는게 문제라는걸 이해를 못하시는듯 ㅋㅋ
아이콘 Mr.Hadron (2015-06-06 19:3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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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 공찾만 가는건 개와 소군요
죄송합니다 사람이 아니라서 ㅠㅠ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3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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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노잼의 이유를 왜 공찾에서 찾을까????
아이콘 Mr.Hadron (2015-06-06 19:32: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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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메소드, 파라곤이 공찾에서 파밍한다고 생각하시는 분인가 ㄷㄷ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6 19:33: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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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현재 일반하고 영웅은 템렙 차이만 있을 뿐 파티구성부터 시작해서 공략상 실질적으로 다를게 없음 일반급 장비를 비레이드에서 풀면 일반까지 잡는 유저들은 파밍 한 뒤 영웅을 잡는단 소리
아이콘 [사막여우] (2015-06-06 19:34: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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싫으면 공찾 안하면 됨
아이콘 Mr.Hadron (2015-06-06 19:3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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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본연의 재미라고하는건 플레이어마다 다를 수 있을거 같은데요
하드유저라면 더 높은 난이도의 보스를 잡는게 목적일 것이고
스토리를 좋아하는 유저들은 직접 자신이 워크 사가의 일원이 되는걸로 만족하는거고
라이트 유저라면 적당한 아이템과 공략에 만족할건데 도대체 그 본연의 재미가 뭔진 모르겠지만 본인 기준에 너무 맞추시는거 같은데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6 19:3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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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윙때 국내 첫킬 공대는 공찾 파밍 했는데요? 그 이후론 직전단계 레이드 파밍 템렙 > 현재 공찾템렙이니까 안하게된거지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3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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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일반만 없앤다고 해야지 공찾을 없애자고 하면 안 되지요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6 19:3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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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파밍 필요가 없게 된 이유는 본문에서 얘기한 컨텐츠가 레이드 하나에 집중되면서 그리 된거고
아이콘 그게모양 (2015-06-06 19:3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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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망겜이라면서 인기쩌네 댓글수보소 ㄷㄷ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3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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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겜이라 3명만댓글담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4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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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서 일반급 주고 일반 밑에 다 없앤다고 그 사람들이 죄다 영웅 신화 킬하고 이렇게 되는게 아닌데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6 19:41: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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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의 장점과 단점을 나누면
파티구성에 들고 공략 익히고 시간 내서 레이드 하기 힘든 유저가 해당시즌의 보스를 잡고 전설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거고

단점은 너무 쉽게 만들어 (전부는 아닐 지언정) 맥이 빠져 오히려 흥미를 잃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는거고
이 단점에서 동의가 안되면 어떻게 더 할말은 없음

던전 쪼개고 현재 파티구성 인터페이스 활용 하면
공찾을 없애도 공찾의 기존 역할은 남을 뿐 단점은 없어진다고 보니 없애는게 낫겠다는 얘기인거임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4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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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의 역할은 레이드를 쉽게 체험하게 해주는건데요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43: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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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쪼개는거랑은 상관이 없다니까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44: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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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이 없어지면 레이드 경험을 아예 못하는 사람들이 엄청 늘어나는데 이러면 와우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레이드 보스 얼굴은 구경도 못함

이렇게 되서 레이드란 컨텐츠 경험도 못해보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게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아이콘 아로로니 (2015-06-06 19:44: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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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점 세명 좆망겜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4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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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 돌았더니 아 재미없다 이렇게 느껴서 와우 안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되겠음;

최고 난이도 컨텐츠는 아무리 템을 풀어준다고 해도 킬 비율이 엄청나게 늘지 않아요

지금 템렙 700짜리 필드에서 풀어도 신화 블랙핸드 잡는 비율 5%도 안될꺼임
아이콘 트럴임 (2015-06-06 19:47: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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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 없애고 영웅/신화를 공찾/일반 난이도로 내린다면 글쓴분이 원하는것도 될듯
아이콘 Mr.Hadron (2015-06-06 19:4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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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블쟈가 라이트유저에게 집중하는게 와우의 매출이나 미래에 더 좋다고 했는데 왜 구태여 최소 4-5년전 이야기를 하시는지 모르겠네여 ㄷㄷ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6 19:48: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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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자기가 노잼이니까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거임 ㅋㅋㅋㅋ
아이콘 정신병자DIO (2015-06-07 00:0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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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은 극도로 본인 위주로만 생가하고 내가 노잼이니 이건 없어야한다고 주장하는데
게임사에서는 당신같은 유저만 받는게 아니라 돈내고 하는 모든 유저들의 편의를 봅니다.
님 말은 스테이크 레스토랑에서 웰던 좋아하는 고객이
'웰던을 제외하고는 레스토랑의 질을 낮추는 방식이다. 모두 없애야 마땅하다. 그래야 진정한 스테이크 레스토랑 본연의 모습을 갖추는 것이다.'
라는 극단주의의 언행과 다를 바가 전혀 없습니다.
웰던이든 블루든 미디엄이든 돈내고 찾아오는 고객들을 모두 맞춰주는게 레스토랑 사장의 방침인데 왜 그러시는지요?
아이콘 산백합 (2015-06-07 00:1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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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코크 팝콘 뜯었는데 더 진행 안하시나
아이콘 정신병자DIO (2015-06-07 00:37: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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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리슨 일퀘, 에펙시스 일퀘 등의 보상을 강화하고
더 넓은지역에서 무차별적인 파밍이 가능하도록

이게 핵심 아니었습니까? 제 말은 왜 굳이 멀쩡히 공찾~일반급 등 하급서 노는 사람 밥그릇까지 왈가왈부하냔겁니다.
본인의 불만은 길고 똑같은데 난이도만 다른 레이드를 다 돌면 할게 없어 재미없다잖습니까.
그럼 할만한걸 늘려달라고 하면 되지. 왜 굳이 멀쩡히 사람들이 즐기는 난이도를 가지고 그러시냔겁니다.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6-07 00:4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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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결국 공찾이 포함된 얘기인데 무슨 상관입니까
이미 공찾을 없애겠다고 언급을 하신 순간 이런 반응을 예상하시고 책임을 지시는거지.
그리고 결국 와우가 레이드가 중요한 게임인데 그 밖에 무슨 대책이라도 있으신것인지..

다수가 원하는 대로 가는게 무조건 옳지는 않지만 님이 옳을 가능성도 높지는 않지요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7 00:4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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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네 제가 생각이 짧았음
아이콘 돌격전차 (2015-06-07 01:0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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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에 의해 하위난이도에서 상위로 640 => 685까지 계층 이동이 안되고 정체된채 시즌을 끝마치는 경우는 무시했음
아이콘 WG완비탄 (2015-06-07 02:4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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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찾 사라지면 와우 망함
생각해보셈 레이드 유저 70%는 감소할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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