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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호호야칠성사이다
작성일 2015-11-21 23:00:03 KST 조회 590
제목
게임 타격감의 3박자

1. 청각적

2. 시각적

3. 조작과 위 둘의 조화

 

우선 청각이 가장 타격감을 느끼기에 좋음.

베고 치고 내가 적을 공격하고 있다 느끼기에 가장 좋음.

 

두 번째가 시각적 효과인데 적절히 과장된 공격과 사실적인 타격 반응이

그래픽에 더해져서 느껴지는 타격감.

 

마지막으로 조작감에서 오는 타격감이 있음.

와우처럼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키를 누르는 매크로적인 게임은

조작에서 오는 타격감이 적음.

 

격투 게임이나 FPS처럼 불규칙적이고 유저 임의에 따라 버튼 선택의

횟수가 조절되는 게임일수록 조작에서 오는 타격감이 좋음.

 

물론 조작에서 오는 타격감은 1,2가 조화롭게 어울려야 극대화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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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5-11-21 23:1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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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항을 고려해보건대 타격감은 리듬 게임이 최고 아닐까
아이콘 WG완비탄 (2015-11-21 23:28: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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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방밀 같은 건 청각적으로 타격감이 좋았는데
아이콘 흑인경비원 (2015-11-21 23:31: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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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점에서 스투의 저글링 틱틱틱토토토톡톡툭툭툭툭 타격음은
정말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
아이콘 프라지나 (2015-11-22 00:0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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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광전사 칼질니뮤ㅠㅠㅠㅠㅠ
유키피디아 (2015-11-22 00:2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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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스스톤 타격감이 그래서 쩌는거였나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5-11-22 00:3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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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에 경직이 없다니 이외냉
그레픽적인면이아니라 내가 때려서 생기는 시스템적인 경직이 엄청중요함
공격이 적한테 닿는순간 나한테 생기는경직과 적이 받아서 생기는경직이 있음
같은겜이라도 저런경직이 하나도업고 걍 내가 쳐팰때 상대가 아퍼하는 이미지만있다면 바람의 나라가되는거고
나랑 적한테 둘다 경직이 있으면 라그나로크가 되는수준차이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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