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504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맥건
작성일 2015-12-16 01:08:06 KST 조회 582
제목
미래의 중동전

...아마도 지금 돌아가는 꼬라지를 보면 미래에도 높은 확률로 전쟁 비슷한 게 일어나고 있는 곳은 중동이랑 아프리카, 아니면 남미일 확률이 높다. 하지만 미래의 전쟁은 지금과 같을까?

뜬금없지만, 사우스 파크 에피소드 중에서 그런 에피소드가 있다. 못생긴 여자 어린이가 버터스(작중 최고 찌질이 캐릭터)랑 사귀는데, 하루는 포토샵으로 완전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어 프로필 사진(페이스북이였나 마이스페이스였나.. 아마 페이스북)을 거니 마치 최고의 미녀인 양 온동네 소문이 싹 나고 원래 인기 좋던 여자 어린이들은 한순간에 루저가 되고 만다. 그러자 모두 피트니스 클럽으로 달려가서 자신의 모습을 포샵하는 일을 배우는.. 그런 에피소드가 있는데, 연관은 없어 보이지만, 미래의 전쟁은 이런 느낌일 수도 있다. 군인들이 출동 명령을 받고, 수송기나, 그런 것을 타고 어딘가로 목숨을 건 여정을 떠나는 게 아니라, 모니터 앞으로 달려가서, 각자에 몫으로 맡겨진-팀일 수도 있고 개인당 특정 면적이나 지역이 분배될 수도 있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뭐 그러면 사실 병사보다는 양자컴퓨터가 훨씬 도움이 되겠지만, 우리 인간 조직이 그렇게 손쉽게 일자리 일체를 포기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마치 우리가 해불의를 드래그해서, 드랍하는 것처럼, 미래 선진국 군인들은 굉장히 신중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일을 처리할 것이다. 그들이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동원하여 임무를 완수하는 그 모습이 아름다울 수 있으나-그들은 모니터 앞에 있고, 그들의 미래화된 UI로 인해 움직이는 것은 아마 그 시대에 가장 괜찮게 만들어진 기계들일 것이다. 물론 이것은 한 명 한 명이 너무나도 소중한 미국 국민을 지키는 미국 군인 내지 그에 필적하는 백인들(또는 XX계 XX인)의 이야기이며, 이 프로게이머가 조종하는 정신나간 전쟁기계를 상대하는 것은 아직도 AK-47과 맨패즈에 의존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이 이상적인 미래에는 우리가 신경써야 할 군인들은 더 이상 생명의 위협, 신체의 부상이나 정신병(으레 PTSD)의 위험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다. 물론 실사판 미니언 내지 해병정도가 된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즐거운 일이 아니겠지만...

 

 

 

사우스파크 새 시즌이 나온걸 까맣게 모르고 있다가 생각나서 아 봐야되는데 하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대충 써봤습니다

이미 뭐 미래 전쟁에 관한 망상이나 실증적 연구는 수두룩하겠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더러운트럴 (2015-12-16 02:00: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게 전쟁 별창 D.va가 탄생하는 거군요. 오버워치의 현실성이란..
아이콘 부차 (2015-12-16 02:08:34 KST)
0↑ ↓0
센스 이미지
여러가지 면으로 무인화 시키곤있지만 전 군인만큼은 무인화가 안될거같아요
전술이라던지 매복이라던지 전장에선 실제군인이 유리하지않을까싶음
아이콘 부차 (2015-12-16 02:09:1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면 그 게임에 쓰는 가상현실기기로 구현한다던지
아이콘 뇜뇜 (2015-12-16 02:16:37 KST)
0↑ ↓0
센스 이미지
비용대비 효용성 측면에서 닝겐보다 기계가 저렴해지는 시점에서 기계가 다 해먹을듯.
좀 많이 오래걸리겟지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