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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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18 01:24:40 KST | 조회 | 524 |
제목 |
내가 생각하는 협동전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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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미션들이 시간제한시스템이라
플레이타임이 거의 정해져있음.
다시 말해서 플레이어를 밀어붙이는 스타일의 게임.
협동전 한판을 가볍게 만들기 위해 플레이 타임을 줄인것 같은데
문제는 플레이 타임을 줄인답시고 유저에게 여유를 잘 안줌.
자원도 한정되어있는데다가 생산시간과 발전시간은 긴데
플레이타임만 줄여놔서 유저가 이것저것 해 볼, 다시 말해 게임을
가지고 놀 만한 여유를 주지 않고 그저 미션클리어로 밀어붙이기만
하고있음.
플레이타임을 여유롭게 못 만들거 같으면 자원량과 자원수급에 걸리는 시간 생산시간 업그레이드 시간 이런걸 줄여서
적은 시간에 많은 것을 할수 있도록 만들면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듦.
레벨업하면 업그레이드 이것저것 늘리고 유닛 이것저것 붙여주는데
정작 그걸 제대로 써먹기엔 시간이 여러모로 촉박하다는 느낌이 많이 듦.
아직 좀 모자라다.. 이런식으로 해서 협동전 전용 컨텐츠 따로 돈받고 팔아먹으려 들어도 장사가 잘 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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