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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중복된아이디
작성일 2015-12-31 10:55:46 KST 조회 313
제목
똥2 모드만드는데 컨셉을 어떻게 잡을지 고민중

저그

테란

플토

초반/중반/후반 어떻게 컨셉을 할지

 

저그는 초반에 좋고 중반은 체제의 자유로움으로 버티고 후반은 좋게하고 뭐 이런식의 댓글로 추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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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제라테스 (2015-12-31 20:36: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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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이야기할거리 많을듯.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5-12-31 20:4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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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자원과 일꾼생산시간, 그리고 기본유닛에 대한 스펙을 먼저 놓고 생각합니다. 또 최초일꾼의 숫자와 자원의 배정도 보거든요. 여기서 더 나아가면 인구수건물에 대한 인구수배정과 건설시간도 따짐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5-12-31 20:4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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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서;시작일꾼이 12기가 아닌 6기로 시작하고 시작자원이 0입니다. 그리고 일꾼의 생산시간이 17초가 아닌 보다 더 짧은 13초라고 한다면 초반의 시작이 느리기 때문에 게임의 양상이 처음에는 느리다가 점차 가속되겠죠. 또 자원의 양도 1,500이 아닌 3,000으로 두배로 뿔리면 본진과 앞마당이 마르는 시점이 7~8분이 아닌 훨씬 뒤로 밀려지니까 게임의 양상이 또 달라지겠죠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5-12-31 20:47: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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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최대 인구수가 200이 아닌 300이나 400으로 한다면 macro game의 요소가 더 늘어나겠고요. 일꾼의 인구수를 잡아먹지 않는다면 초반에 게임을 풀어내는 양상이 또 달라질 것은 사실. 이러한 경제와 인구에 대한 기본적인 컨셉을 잡아놓고 각 종족의 컨셉을 잡아가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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