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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zhuderkov
작성일 2016-01-15 07:17:58 KST 조회 457
제목
게임이야기를 다룬 모 웹툰을 읽어봤는데...

http://www.battlecomics.co.kr/webtoons/331/episodes/146394 

 

한국은 공격력 관련 스텟을 선호하는 편이고, 외국은 방어구 투자가 많은 편이다. 라는데, 이거 맞는 말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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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고지라식 (2016-01-15 07:2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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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전체를 따지라고 하면 글쎄요...

그런데 유럽애들은 확실히 방어 관련 스텟을 선호하는 건 분명함.

제가 하는 LOL도 유럽쪽 플레이를 많이 참고해서 따라하는 편이라서 특성이나 룬을 많이 참고하거든요.

이번에 개편된 특성중 양날의검(근접 챔프일 경우피해량 증가 3%, 자신에게 오는 피해량 1.5% 증가)과

포식(처치한 유닛당 20체력 회복, 재사용대기시간 25초) 이것중 항상 포식을 선택하더라구요.

이게 왜 그러냐면 공격적으로 하기보다는 얘네들은 항상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기 때문에 이걸 투자해서 버틴다고 하네요.

즉, 외국 중 유럽 애들은 방어관련 능력치에 투자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다른 동네는 모르겠네요...
S고지라식 (2016-01-15 07:2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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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즉, 제 플레이는 암살자인데도 불구하고 되도록이면 버티다가 한방을 노리는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그 전에는 되도록이면 첫템은 거진 방어관련(멜모, 스테락, 완전공격적으로 하는 것도 거진 닌자타비나 헤르메스 하나 신음)에 투자를 많이 하죠. 아무래도 버틸려면 그럴수밖에...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6-01-15 08:0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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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급한 일반화의 오류지만

롤 코리안 시크릿웨펀 경우나

대다수의 게임이 클리어타임을 빠르게하기 위해선 공격력 관련스텟이 더 유리한거 생각하고 거기에 효율 중시가 섞이면 어찌보면 당연한수준까지 옴
아이콘 도바킨 (2016-01-15 08:4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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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샷원킬에 찌들어져 있는지라 무조건 공격이지!
아이콘 갓료선 (2016-01-15 09:0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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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텟은 효율의 문제라. 클리어 속도 단축하려고 외국에서도 공격력 위주로 세팅하는게 흔합니다. 단지 극단적인 공격 셋팅이 효율이 안나오면 그걸 안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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