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중복된아이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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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1-16 15:09:01 KST | 조회 | 443 |
제목 |
dk는 메카닉이 왜 약한건지 의문이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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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 전반에 대한 생각
현재 이 부분은 전혀 파악이 안 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조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만약 좋은 해결책을 얻게 된다면 앞서 말씀드린 변화들과 같이 적용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만약 적당한 방안을 찾지 못했을 경우, 다른 패치들을 연기할 생각은 없습니다.
현재 메카닉의 상태를 파악하기 어려운 이유는, 메카닉이 고전하는 원인을 정확히 짚어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내부 토론과 피드백을 종합한 결과, 다음의 두 가지가 주요한 원인일 것이라 추측하고 있을 뿐입니다.
1. 저번 업데이트에서 말씀드렸듯. 탱료선이 테테전 메카닉의 메리트를 떨어트림.
2. 저테전 해방선이 궤멸충을 강제하고 있으므로, 뮤링 조합의 비중이 현재 많이 줄어들어 있는 상태임. 이에 테란 유저들이 궤멸충의 스킬을 피하기 용이한 바이오닉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또한 궤멸충은 드랍에 취약하므로, 이것 또한 바이오닉에 치중하게 만드는 원인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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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종족전에 대해 메카닉이 왜 안 쓰이느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은 메카닉조합을 가기 어려운 정도에 비하여 메리트가 없다라는건데, 스1에 비해 메카닉의 맵장악력도 눈에 띄게 약해졌고(토르 이속이 너무 느리고, 지뢰의 부재로 인해 맵을 넓게 볼 수 없어짐. 벌쳐에 비해 화염차가 움직이기가 불편함. 이또한 화염차에는 지뢰가 없어서 추적자나 바퀴를 만나면 그대로 도주해야함.) 그리고 초 하드카운터유닛(무리군주나 불멸자)가 생겨남에 따라 극후반에도 메카닉만 가면 왠만하면 이긴다라는 공식이 성립되지 않아서 라고 생각함
그렇지만 이걸 바로 간단하게만 생각해서 메카닉유닛만 버프가 불가능한게, 일단 스2는 자원이 쌓이기 쉬워서 메카닉200병력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스1에 비해 매우 짧음. 그상태로 바로 200병력메카닉을 이길수 없다면 이또한 문제가 되고, 모든 종족전에서 메카닉만 유행한다면 견제 유닛의 사용처가 불분명해지고 게임양상또한 똑같은 양상만 보일 수 밖에 없음
그래서 이건 스2 자체 시스템의 문제라고 보는데 너무 자원수급의 가속화가 빠름. 내버려만 두면 메카200모으는거나 바이오닉 200모으는거나 시간차이가 별로 벌어지지 않을정도로.
개인적으로는 일단은 한번 더 시간증폭, 지게로봇, 펌핑쪽을 더 너프해주고 양상을 봤으면 함
다른 의견 있으시면 추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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