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돌격전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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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1-29 20:29:58 KST | 조회 | 468 |
제목 |
블리자드 철학을 구현할 능력이 안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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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철학 뭐 예를들면
입문은 쉽게 숙달은 어렵게
쉽지만 깊이있게
뭐 다 비슷한 말이긴 한데
쉽게는 일단 쉽게 만드는거 같으나
깊이가 있는지는 영 글쎄란 생각이 들음
디3
세트나 전설 디자인 등 방향성을 잡아보면
셋팅은 x나 어렵게 전투는 졸립게
이렇게 방향을 잡지 않고는 나오기 힘든 디자인의 연속임
회사 철학대로면
셋팅은 쉽고 전투는 깊이있게 만들어야 하는거 아닌가
애초에
자극적인거랑 재밌는거의 구별도 제대로 못하는거 아닌거 싶음
스2도 자꾸 피드백피드백 그러는데
피드백은 어디까지나 참고로나 삼는거고
개발의 시작과 끝은 결국 개발자 혹은 디자이너 스스로의 몫인건데
그런 자각도 좀 흐릿한거 같음
재미가 없는건 아니라서
뭐 나오거나 업데이트 하면 일단 하긴 계속 하는데
언제부턴가 업데이트 - 게임한다 - 질린다
주기가 갈수록 짧아짐
이게 유저입장에서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개인적인 판단엔
이건 그냥 게임을 점점 더 못만드는거라는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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