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나가의 위대한 육신이 저그족의 유전자에 포함됨에 따라 오버마인드는 자신의 창조주의 지식과 능력까지 갖추게 되었다. 오버마인드는 이제 자신이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존재로 자라났다. 오버마인드는 성스러운 카다린 크리스탈의 비밀을 배웠으며, 이 크리스탈의 에너지를 내부에 가두는 방법도 익혔다. 젤-나가로부터 얻은 진화와 프로토-유전자 공학의 비밀은 오버마인드로 하여금 저그 족의 지능을 몇 단계 높일 수 있게 하였다.
젤-나가의 기록을 분석하던 오버마인드는 이 고대 종족이 한 때 영향을 미쳤던 수많은 우주 종족에 대한 지식을 얻었다. 젤-나가는 각 종족의 유전 역사를 치밀하게 분석해 놓았었다. 덕분에 오버마인드는 각 종족의 강점과 약점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은하계의 가장자리에 프로토스라고 알려진 엄청나게 강력한 종족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안 것이었다. 오버마인드는 프로토스와 저그가 우주의 운명을 둔 전쟁을 벌여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프로토스와 저그에게 쓰였다던 프로토-유전자 공학... 이건 아몬의 지식이 아닌가? 젤나가 사이에서 퍼져있던 지식인데 아몬 혼자 독단적으로 써먹었던걸까?
솔직히 이 문단들을 보면 영향을 미쳤던 종족에 대한 지식도 그렇고 초월체가 먹은 건 아몬인데
그냥 설정 변경으로 인한 왜곡된 역사인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