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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돌격전차
작성일 2016-02-19 00:12:04 KST 조회 349
제목
FPS 장르 진짜 안맞음

일단... 1인칭 시야라는게

실제 시야보다 좁을 수밖에 없는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같은

사람 감각기관과 괴리가 있는 인터페이스를 쓰는 이상 

느낌 살리는데 한계가 너무 명확함

 

손맛이란 부분도 참 그런게

총을 직접 들고 반동을 느껴가면서 쏴죽여야 손맛이지

이게무슨 손맛

 

3인칭이면 보이는것부터가 일단 타자시점이고

시각상 거리감이 있으니까 반동같은 타격감이 내 손에 직접 전달되지 않는것이

자연스럽다고 느낄법 한 반면에

 

1인칭은 시점 외의 다른 감각정보가 같이 가까워지지 못하니까

시점과 감각간에 불일치가 생겨 시각상 거리만 가깝지 

결과적으로 인식되는 거리감은

외려 3인칭보다도 더 비현실적이고 더 멀게 느껴짐

 

시야를 가까이 땡기면서 얻는 이득보다

잃는 손실이 더 크다고 그러니까

 

와우같은 3인칭 자유시점이나 디3같은 먼거리 고정시점보다

몰입도가 결과적으로 더 낮아짐

그렇게 생각

 

두번째로 장르특성인

제대로 맞추기 어렵지만 몇대 맞으면 픽 나자빠지는

이런것도 스트레스 가중되는 부분이

짜릿한 손맛 이런 재미보다 더 크다고 느끼고

 

영상보니

위에 끄적인 이유들로 인해 피로감 느껴 관둔

카운터스트라이크랑 딱히 차별화되는 점을 모르겠음

 

흥하느냐 망하느냐는 잘 모르겠고

블리자드가 만든거니까 나랑 잘 맞겠지

 

이게

하스스톤 이후 두번째로 배신당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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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도장 찍기
아이콘 부차 (2016-02-19 00:42: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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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얼미
아이콘 잉여사시미 (2016-02-19 01:4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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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대 푹맞으면 엑하고 죽는다...????
아니 그럼 탱커형을 하면 되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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