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DR.메카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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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12 13:45:33 KST | 조회 | 474 |
제목 |
근데 스2를 만들땐 전작팬덤을 고려하긴 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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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을 한 유저중에 스토리와 연출력에 매력을 느끼고 기대하는 유저들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만약에 이전 스1을 한 유저들이 좋아할만하게 스2캠페인을 제작했다 치면
스1의 매력이였던 어두운 세기말 배경의 군상극 분위기 를 유지시킬려 할것 같고 보병대나 건담로봇같은 유닛추가보다
사이버펑크한 테란의 느낌을 더 살리고 저그 같은 경우 군숙같이 기괴하고 그로테스크 한 유닛들로 신유닛을 채울려 하지
않았을려나?
스토리도 원작팬들의 바람이였던 캐리건이 정의구현하는 스토리가 아니라 아서스처럼 캐리건이 정의구현당하는 쪽으로 가고
스1설정덕후들중에 가장많은 팬덤을 차지하는 프로토스팬과 ued팬덤을 생각해서 프로토스가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며 고군분투
하는게 아닌 프로토스가 짱쎈 황금함대 이끌고 저그를 쓸어버리고 우룬,셀렌디스같은 영웅들도 다 캠페인에서 활용가능하게
하고 ued에 대한 떡밥도 더 많이 뿌리거나 했을거 같은데..
게임플레이 자체도 그렇고 캠페인도 그렇고
스2는 스1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주기 보다는
스1하던 유저들이 뭐땜에 스1을 좋아하게됬는지 그런것보단 스토리는 이어붙이되 아예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
새로운 유저들을 끌어모으자 하는 계획으로 만든거 같음 그리고 나름 성공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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