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김노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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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4-21 00:00:15 KST | 조회 | 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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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이상적으로 보는 게임의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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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담이 아니다.
1. 기본적으로 게임은 7명의 협동을 요구한다.
2. 모든 이에게 제각기 고유한 역할이 주어지며, 플레이어들은 서로의 플레이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3. 누군가 배반을 할 시에 그 배반자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 결과가 어떤 건지는 분명히 모든 플레이어에게 확인된다. 이는 게임 내에 긴장감을 증진시킨다.
4.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소수로 다수를 죽이는 전술적인 전투를 좋아한다. 즉, 전술적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5. 사실 이걸 깨든 말든 보상은 하나도 없고 무엇을 지켜야 하는지도 확실하지 않다. 목적은 그저 언덕을 막는 것일 뿐이다. 언덕은 일종의 맥거핀으로 작용하며, 오히려 명료한 보상보다 더 플레이어들을 플레이에 집중하게 한다.
6. 빠른 리방으로 플레이어 회전이 빠르며, 여러 사람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 갓겜
진짜 농담이 아니라 스1유즈맵들 몇몇개의 게임성은 아케이드적으로 고티 수십개 받을만 함
게임디자인 독학하면서 옛 시절 아무것도 몰랐던 유즈맵 제작자들이 자기 창의력으로 그런 걸작을 뽑아냈다는 것이 놀라우면서, 또한 그들이 게임 쪽으로 가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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