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GLaD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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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5-26 14:54:44 KST | 조회 | 476 |
제목 |
개인주의가 유저를 낳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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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가 흥하지 못한 가장큰 요소중 하나는 공산주의 방식이라고 생각함
돈과 아이템이 개념이 없어진 시점에서 "내가 흥한다 케리한다"는 느낌을
줄수있는 요소가 거의 없어짐
레벨마저 단체레벨이니...
블리자드의 철학은 좋은 방향을 노렸으나(적은 스트레스, 협동) 결과적으로
"캬 나도 한건했다"는 흥미요소가 축소된듯함
반면 갓버워치를 보라 !
궁대박치면 오오소리나오고 겜끝나고 하이라이트까지 틀어준다!
비록 게임의 전체적 승리를 위해 탱이나 힐을 하는 성향의 사람들도 있지만
현실은 나만 잘나면되는 트겐위한충이 절대 다수라는점
유저를 끌어들이는건 결국 "협동"과 "팀플"의 요소가 아니라 ...
"ㅅㅂ 방금 봤음? 쩌는 궁? 어? ㅇㅈ ㅇㅈ ?"
이런말이 튀어나오는 게임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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