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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콩하나
작성일 2016-06-05 22:23:32 KST 조회 374
제목
프로그래밍 하는거 겉으로 보면

제작자가 프로그래밍할때 힘들게 만들면 최적화가 잘되있고

쉽게 쉽게 만들면 뭔가 살짝 구린거 같은데 맞는가요?

 

이스트소프트 알집이랑 반디소프트 반디집 써보면서 가끔 이런생각이 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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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WG완비탄 (2016-06-05 22:2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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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인 시간과 공에 비례하는게 맞긴 하죠
테스트랑 점검도 꼬박꼬박 해줘야 잘 나오고
아이콘 WG완비탄 (2016-06-05 22:2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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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현실에 복잡한 수학 문제를 슥 한 번 보더니 뚝딱 풀어버리는 천재가 있듯이
프로그래밍 계에도 자기가 계획한 대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뚝딱 만들어버리는 천재들이 있음
이런 사람들이 모여서 훌륭한 근무 환경에 팀워크를 갖추고 일하면 갓 프로그램이 탄생하는 거고
아이콘 GLaDOS (2016-06-05 22:3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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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는 설계에 비례합니다
시간이 많이 드는거 여부는 코딩하는 사람의 스킬에 달려있겠죠...
시간을 오래 들여서 버그를 많이 잡고 완성해 내도 설계가 딸리면 최적화는 망이됩니다
최적화는 결국 좋은 아키텍트가 설계를 하느냐에 달려있죠
(하지만 한국 소프트웨어 회사는 그런 경우가 거의 없다고 보면됨)
포더윈터 (2016-06-05 22:3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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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비유를 하면... 님이 건물 설계를 시작해서 3년을 해도 프로가 발가락으로 3개월 설계하는것보다 븅신같은게 나올거에요. 그런 원리입니다.
아이콘 콩하나 (2016-06-05 22:5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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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할 때 기반을 잘 닦아놓는 것과 인력의 스킬이 중요하군요
포더윈터 (2016-06-05 22:5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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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걸 할 수 있는 인력에게, 기간 안 후려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주는게 중요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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