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개념의극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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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6-06 23:43:00 KST | 조회 | 3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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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수의 게이머들은 스토리를 최고로 중시하고 이 철학에 맞춘 게임들이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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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그런거 좋은데 문제가 있긴 함
1. 리플레이 할 이유가 상당히 줄어든다
-> 분기점을 추가하지 뭐!
-> 똑같은 내용 때문에 분기점마다 다시 플레이 하냐 ㅅㅂ
2. 그럼 스토리를 방대하게 하자
-> 메인퀘라인을 엄청 늘리면 된다
-> 괜찮긴 한데 서사시급으로 늘리면 프로 글쟁이 아니면 스토리가 산으로 간다(위처 3은 개인적으로 잘 한듯)
-> 사이드퀘를 막 넣자! 사이드 스토리! 탐험해서 얻는 스토리 조각!
-> 다들 자주 써먹고 괜찮기는 한데 문제가 메인퀘 흐름을 막 깨버릴수도
3. 그럼 게임성을 좋게 해보자
-> 이거 괜찮은데 주 고객이 나같은 인간이면 18시간짜리 스토리만 하고 다시 안한다 예: 셰도우런 : 드래곤폴 / 홍콩
-> 그래도 18시간정도면 괜찮지 않은가? ㅅㅂ
4. 그럼 걍 게이머들이 자기 스토리를 만들게 RP 하라고 하자
-> 그리고 4X 게임이 탄생하였다....
취해서 뭔 얘기 하려고 했는지 잊어버렦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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