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김노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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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6-19 11:45:30 KST | 조회 | 533 |
제목 |
게임 시스템에서 고민하고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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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게임에는 해체(Dismantle/Dissect)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생물체 같은 걸 잡았을 때 바로 뭐가 떨어지는게 아니라 플레이어가 그 시체를 잡고 해체하거나 혹은 기계부품을 해체해서 내용물을 수복하는 것이 주 골자인데요..
현실감을 줄 뿐만 아니라, '어떤 부위를 선택해서 작업할지' 택함에 따라 다른 아이템이 나오므로 플레이어가 필요에 따라 해체할 부위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에서 선택의 재미를 부여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좀 고민되는게..
우리가 생선대가리를 해부해서 눈알을 빼낸다고 해서 몸통이 사라지는 건 아닙니다. 남아있죠. 시간을 두고 전부 해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선택해서 해체한다는 느낌을 살리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한 부위 해체하면 시체나 기계 자체가 사라져 버리는 건 확실히 비현실적이죠.
지금 그거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데 어떤 괜찮은 생각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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