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포더윈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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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6-19 17:18:37 KST | 조회 | 714 |
제목 |
데레스테같은 사이게임즈 겜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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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에 꾸준히 5만원씩 지르는 사람, 카드 한장 뽑을려고 백만단위 쓰는사람 이런사람들 있는데
기존 게임에서 왜 핵과금이 지양될수밖에 없었고 이런데서는 핵과금이 칭송받는가 생각해보니까
MMORPG같은 겜에서 핵과금 가능하게 만들면, 내가 열심히 구한 아이템의 현물가치가 상대의 과금때문에 깎임
이게 사실상 큰 이유임. 사람들 보면 부동산같은거 조금만 흔들려도 입에 거품물잖음? 게임도 똑같은거.
근데 사이게임즈나 여타 핵과금겜들을 보면 상대의 과금이 나한테 나쁠게 없음. 분리가 되있으니까.
그러니까 앞으로 MMORPG 만들때는 돈주면 무기 지전쎈거 살수있게 만든다음에 유저간 거래도 막고
끼껏해야 유저끼리 하트정도 주고받을 수 있게 만들고 유저간 거래 못하게 하는거임
PVP 컨텐츠는 1:1넣으면 징징이들 늘어나니까 넣지말고 길드단위 전투랑 PVE만 만들면
MMORPG도 핵과금시대를 도래시킬 수 있다는 것임...
님들 저 기억하십시오 지전쩌는 MMORPG 스페셜땡큐에 엑스피박고 가져올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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