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광어우럭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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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7-06 21:14:02 KST | 조회 | 824 |
제목 |
트오세가 괜찮은 게임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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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오세가 현질 유도 적고 괜찮았는데
초창기에는 오토도 많았는데
어느 순간 오토를 싹 잡아 들이기 시작해서
오토가 하나도 없음
망겜이 되서 오토가 철수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실버가 돈이 안 될정도는 아니라고 봄
문제는
토큰이라는 캐쉬템의 판매가를 상한선을 너무 낮게 잡아둠
그러니까 토큰을 파는 것보다 ㅁㄴㅇ에서 현질하는게 더 이득이 되도록 만듬
그리고 작업장 잡으려고 실버 거래랑 아이템 거래를 거의 막아둠
경매장으로 템을 거래하면 10%를 수수료를 떼서 실버회수를 하는데
아이템을 주고 실버를 받는 개인거래를 열어두면 실버회수에 차질이 생겨서 그랬나?
하여간 다른 게임에서는 하지 않는 새로운 컨셉이었는데
이거 좀 많이 폐기됨
트오세는 덜 만들어진 채로 베타를 하고 오픈을 했음
그런 이유가 imc가 망하기 직전이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imc는 회사원들 야근 거의 안 시키는 걸로 알고 있음
그러다보니 5년동안? 게임 만들었고
나름 새로운 시도도 했고
그런 게임인데
직원들 혹사 안 시키고 게임 만들다보니까 돈 떨어져서 급하게 내놓게 되서 망한거
지금은 후반맵까지 거의 다 퀘스트가 있음(마지막 사냥터인 메이번에도 퀘스트가 있음)
솔직히 테섭하고 있는 느낌은 맞는데 지금은 어느 정도 게임이 완성되어가는 느낌이랄까
일본섭은 잘 될 거라고 봄
일본섭 넘어갈 생각도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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