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흑인경비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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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7-07 00:18:51 KST | 조회 | 4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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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베타 천기누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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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 돌아다닐 이유없이 그저 주둔지 안에만 짱박혀 있어도 되는 주둔지 시스템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 필드를 부활시켜달라는 의견이 많앗다
그래서 군단에선 유물무기와 직업전당 시스템을
필드의 전역퀘스트와 연계시켜 필드의 가치를 높혔다
간단한 예로 전역퀘스트를 해야 일반 던전에 갈 수 있는 템렙컷을 맞출 수 있고,
직업전당을 돌릴 수 있는 자원이 생기며, 유물무기의 유물력을 빠른 시간안에 올릴 수 있다
만렙을 달면 바로 일반 던전을 돌아 아이템을 맞추던 과거와 달리
당신이 군단에서 만렙을 달았다면 얼라이언스 동료들과 파티를 맺고
전역사냥퀘를 깨기 위해 부지런히 필드를 돌아다니게 될 것이다
과거 일던 리셋뺑뺑이로 동선을 최소화 하면서 빠르게 아이템을 맞추던 것과 비교하면
이게 단순히 필드 전체를 일던같이 만든 뒤 시간 많이 걸리라고
동선을 무진장 길고 귀찮게 만들어 놓은 것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
이것도 유물무기 시스템처럼 처음 하면 재밌는데 부캐를 키워야 한다고 생각하면
급귀찮아지는 그런 컨텐츠가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
물론 전역퀘스트가 과거에 비해 엄청나게 개선된 시스템이란 것은 확실하다
렙업할때만 잠깐 스치고 지나가던 과거와 달리
군단의 필드는 내가 정말로 이 세계를 누비고 있다는 느낌이 들게 해준다
물론 와우가 부활할려면 이 시스템을 그대로 가지고 가서 스토리 리부트 한 다음
오버워치 엔진으로 와우 2 만드는게 가장 나아 보인다
화장을 아무리 두껍게 해도 결국 세월은 못 속이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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