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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개념의극한
작성일 2016-07-15 22:52:47 KST 조회 497
제목
아 시밤 창의력 좋은 자게이들 도움 구합니다

물체 두개가 2차원 평면에 있고

 

물체 하나가 다른 물체를 따라감

 

그런데 현재 향하는 방향 이라는 개념과 관성을 보여주기 위해 속도 + heading(각도) 두개로 2번 물체의 이동을 정함

 

각도를 구하기 위해 아크텐전트(tan^-1) 로 물체 둘 좌표를 계산하고 heading을 그쪽으로 선회하는 방식인데

 

문제가 이제 각도 0과 359사이임

 

예컨데 A와 B의 각도가 359도라 현재 이동하고 있는 방향인 265도에서 방향을 359쪽으로 틀음

 

그랬더니 새 각도를 계산한 결과 1도가 되면 반대 방향으로 틀어버리고 여기서 무한 루프가 생김

 

뭔가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을 법 한데 떠오르지가 않음 ㅁㄴㅇㄹ

 

 

 

수호이가 AIM-120 피하는 재밌는 게임 만들 수 있게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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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그게모양 (2016-07-15 22:5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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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피합니다 ㅅㄱ
포더윈터 (2016-07-15 23:1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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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도로 하지말고 벡터로 하세요
로코코 (2016-07-15 23:1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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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이는 AIM-120을 피할 수 없습니다.
포더윈터 (2016-07-15 23:1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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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짜힘 F_total에 대해 0에서 t까지 적분했을때 나타나는 속도에서 힘이 안 주어지면 계속 방향이 유지되니까 그게 관성이져. 힘벡터는 걍 두 물체 사이 좌표 빼서 구해서 하셈
아이콘 OvO (2016-07-15 23:1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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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엑은 너무 친절해
포더윈터 (2016-07-15 23:25: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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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프로그래밍 시간에 유도미사일 만들엇던건데 함 보셈
m_TargetCoord(타겟위치), m_Position(현재위치) 두개 빼서 Direction 만들고
Direction을 10*length로 나눠서 0.1짜리 길이인 Force를 만듬

속도 = 속도 + 힘
위치 = 위치 + 속도

이케해서 위치를 힘에 대한 식으로 구하면 굉장히 물리학적으로 움직임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7-15 23:3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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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니까 그 방향이 확 바뀌면 안되서 그런데
아이콘 후로 (2016-07-15 23:32: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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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키를 연타하여 코브라 기동
포더윈터 (2016-07-15 23:3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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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녀 확 안바뀌져 유지하고 있던 속도값 위에 힘을 덧붙이는건데.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7-15 23:5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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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일단 벡터 데이터형과 연산이 존재하는지 보고 없으면 대충 해야겠네요
포더윈터 (2016-07-16 00:3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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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 데이터형이랄게 있나요. 그냥 double이나 float형 2차원 배열 쓰면 되는거임
포더윈터 (2016-07-16 00:35: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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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에 내부적으로 operator 재정의를 하신다면야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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