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504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김노숙
작성일 2016-07-20 12:36:09 KST 조회 837
제목
님들 경직/역경직 시스템좀 봐주셈 ㅡㅡ

경직과 역경직
경직은 공격을 받았을 때 그 공격에 의해 모든 컨트롤이 먹통이 되는 현상으로 플레이어는 이 때 이동/공격/무기 변환/소비 아이템 사용을 할 수 없으며 뒤로 밀려남. 경직과 뒤로 밀려나는 정도는 다음 식으로 계산됨.
경직: (1-H/100)*B초
H: 강인도(캐릭터의 고유값, 10~90 값을 가짐)
B: 공격 자체가 가지는 경직상수
밀려남: (1-H/100)*Punit
P: 공격 자체가 가지는 밀림상수

추가 - 밀려나는 운동은 등가속운동(가속도는 음수)을 함. 등속운동을 하면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는 운동이기에 어색하게 비치므로. 가속도는 P에 반비례하는데, 이 값은 테스트를 통해 정하기로. (그냥 물리엔진으로 적절히 하면 좋을 것 같은데?)

경직/역경직 시스템은 모든 캐릭터에게 동일하게 적용됨. 당연히 플레이어 캐릭터 아닌 캐릭터도 포함.

역경직은 어떤 행동을 취했을 때 자기가 스스로 경직을 얻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그 행동으로 입히는 경직보다는 짧음. 역경직은 캔슬 가능 경직/캔슬 불가능 경직으로 나뉨.

캔슬 가능 경직: 플레이어가 스페이스를 통한 구르기로 스스로 풀려날 수 있는 상태. 캔슬 불가능 경직 후 뒤따라옴. 단, 경직을 캔슬하지 않으면 아무 행동 불가.
캔슬 불가능 경직: 어떤 행동을 취한 후 반드시 따라오는 경직

캔슬 불가능 경직: (1-H/100)*B/0.6초
캔슬 가능 경직: (1-H/100)*B/0.3초

캔슬 가능한 행동을 캔슬할 때는 해당 캐릭터에게 0.05초간 점멸 효과(하얗게 빛남. 페이드인/페이드아웃 있음) 부여.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6-07-20 12:37:01 KST)
0↑ ↓0
센스 이미지
게임 시스탬이 어떤지 몰라서 이것만 봐서는 모르겠다.
김노숙 (2016-07-20 12:37: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D 쿼터뷰 전투인데 플레이어는 지점을 선택해서 총을 쏘거나 칼을 베거나 하는 식으로 공격을하고 그 이펙트와 히트박스의 충돌로 공격 판정이 일어납니다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6-07-20 12:42:14 KST)
0↑ ↓0
센스 이미지
몬스터나 경직의 대상이
겹쳐있을수도있나요?

예전에 던파 할때 둔기웨펀으로 차지크래셔 쓰는데 올려배기까지 사망의 탑에서 4~7초 걸리던거 생각하면
김노숙 (2016-07-20 12:43: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뇨 모든 대상은 서로 겹칠수없음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6-07-20 12:44:22 KST)
0↑ ↓0
센스 이미지
둘러 쌓여서 처맞거나 보편적인 초당 공격속도는 어떻게되죠?
포더윈터 (2016-07-20 12:44:38 KST)
0↑ ↓0
센스 이미지
여러 개체가 때리는 경우 경직이 초기화되는지, 경직 동안에는 경직당하지 않는지 등등의 고려가 필요할듯
포더윈터 (2016-07-20 12:45:24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경직이 0.9초일 때 공격속도가 0.5인 애가 따라와서 계속 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만 위에서 이미 말했네
아이콘 프라지나 (2016-07-20 12:45:42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런건 직접 해봐야 느낌
김노숙 (2016-07-20 12:46: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경직초기화에대해 생각해봐야할듯 ㄱㅅㄱㅅ
김노숙 (2016-07-20 12:59: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역경직은 어떤 행동을 취했을 때 자기가 스스로 경직을 얻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그 행동으로 입히는 경직보다는 짧음. 역경직은 캔슬 가능 역경직/캔슬 불가능 역경직으로 나뉨.

캔슬 가능 역경직: 플레이어가 스페이스를 통한 구르기로 스스로 풀려날 수 있는 상태. 캔슬 불가능 경직 후 뒤따라옴. 단, 경직을 캔슬하지 않으면 아무 행동 불가.
캔슬 불가능 역경직: 어떤 행동을 취한 후 반드시 따라오는 경직

캔슬 불가능 역경직: (1-H/100)*B2*0.7초
캔슬 가능 역경직: (1-H/100)*B2*0.3초
B2: 특정 행동 자체가 가지는 경직상수(이는 아이템과 행동 자체가 가지는 고유값임)

캔슬 가능한 역경직을 캔슬할 때는 해당 캐릭터에게 0.05초간 점멸 효과(하얗게 빛남. 페이드인/페이드아웃 있음) 부여.


강인도의 증가: 한 번 공격을 당할 때마다 2초간 강인도가 10*B만큼 올라감. 이 효과는 강인도가 최대 100이 될 때까지 중첩 가능함.
경직 중첩: 경직된 동안에 추가로 경직을 당하는 것은 덧셈 방식으로 계산함. 추가로 공격을 받을 때 위의 공식에 따라 강인도가 증가하므로 무한한 경직은 일어나지 않음.
포더윈터 (2016-07-20 13:01:29 KST)
0↑ ↓0
센스 이미지
자세한 수치는 알파테스트 하면서 고치면 될듯
김노숙 (2016-07-20 13:05: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근데 여기서 문제가 망치질 할때 역경직이 있다고 하면 단단한거 팰때랑 가벼운거 팰때 역경직이 같단건데 역경직상수(즉, 단단함)을 대상의 것으로 만들어야하나
포더윈터 (2016-07-20 13:10:29 KST)
0↑ ↓0
센스 이미지
시스템이 너무 복잡해지는건 피하세요. 오버워치에서 떨어지는 높이에 따라 낙뎀이 있다던가 각 케릭터의 몸무게에 따라 낙뎀이 다르다던가 바닥 재질에 따라 낙뎀이 다르다던가 그러지 않잖아요
김노숙 (2016-07-20 13:11: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ㅋ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6-07-20 13:16:42 KST)
0↑ ↓0
센스 이미지
간단하게만 차이두는것도 좋아요
가벼움, 중간, 무거움 정도로

전 타격감은 이팩트, 사운드, 역경직에서 나온다고 믿는 사람이라
김노숙 (2016-07-20 13:1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그것도 괜찮은데 일단 만들어보고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식이랑 XML파싱할거만 좀 추가하면 되니까요
아이콘 qop (2016-07-20 13:52: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런거는 로그함수 사용하는게 더 좋을것 같다는 개인적 견해가 있습니다
김노숙 (2016-07-20 13:59: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떤 식으로요? 예시 식 부탁드립니다
아이콘 qop (2016-07-20 14:45: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T=log_H B+1 이런식으로?
아이콘 qop (2016-07-20 14:50: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강인도H가 10일때 경직상수B가 9이면 1초경직, B가 99이면 2초 경직

강인도H가 100일때 B가 9이면 1/2초 경직, B가 99이면 1초 경직
김노숙 (2016-07-20 15:13: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쁘지 않은걸?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7-20 15:52:30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건 그냥 영상으로 보는게 이해가 빠를것같음
물론 이런게 있어야한다 없어야한다의 의견이면 난 무조건 있어야한다라고봄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