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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개념의극한
작성일 2016-07-28 13:33:55 KST 조회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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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동굴 지형생성 알고리즘을 만들어봄

생각보다 어려웠네

방식 : 일단 랜덤하게 70*70 그리드에 20개의 씨앗을 뿌림. 70% 확률로 "벽" 씨앗, 30% 확률로 "공간" 씨앗 생성

이후 이 모든 지점을 가장 가까운 씨앗과 같은 형태로 만듬

 

그럼 이제 되게 각진 지형이 생성되는데 여기서 공간 타일들이 벽 타일을 갉아먹듯이 확장시킴

 

그럼 그럴듯한 동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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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7-28 13:3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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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프로그램 돌리면 두개의 그리드가 나오는데 위에께 최초 아래께 갉아먹기까지 한거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7-28 13:4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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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인데 몇번 돌려야 예쁜걸 찾음 ㅁㄴㅇㄹ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7-28 13:43: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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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저기서말하는 동굴은 jrpg식스럽게 약간의 갈림길이있고 적당히 넓고 긴 그런 동굴 아니였음 ??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7-28 13:4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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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그러니까 지형의 자연스러운 침식을 알고리즘으로 나타내려고 한거라
로코코 (2016-07-28 15:0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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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같네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7-28 15:0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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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아래를 본거니까요

그 해안선도 비슷하게 표현할 수 있는데 조금 변경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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