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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김노숙
작성일 2016-08-09 23:09:51 KST 조회 524
제목
마침 게임 이야기 나온 김에 제조 기획에서 의견 필요

정제

정제는 자연에서 얻은 원자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공하는 것임.

자연에서 얻은 원자재는 바로 어떤 물건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없음. 특수한 정제과정을 거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어야 함.

파일포켓 이미지

UI는 위와 같이, 왼쪽에는 어떤 아이템을 만들 지 뜨고 (레벨은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음) 오른쪽에는 아이템이 뜸. 왼쪽에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아이템은 현재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재료가 있는 아이템.

오른쪽 설명
왼쪽은 원자재, 오른쪽은 만들어지는 재료.

플레이어가 정제 UI에 들어가면 인벤토리에서 현재 만들려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은 배경이 초록색으로 표시됨. 그 아이템을 드래그 앤 드랍이나 오른쪽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들어감.

모두 만들기는 현재 가능한 갯수만큼 모두 만드는 것이고, ㅁ개 만들기는 플레이어가 직접 개수를 설정해넣을 수 있음.

1) 만약 만들어진 다음 인벤토리가 초과된다면 자동으로 바닥으로 떨어짐.
2) 어떤 정제는 특수 시설물에서만 할 수 있으며, 이 시설물과의 상호작용은 위 UI와 같음.


제작

정제와 별다를 바 없음. 단, 한 번에 여러 재료가 들어가며, 원자재가 아닌 재료(Processed Material)은 자동으로 투입됨. 플레이어가 기본 제작할 수 있는 것/시설물에서 제작 가능한 것으로 구분. 

 

파일포켓 이미지

 

 

 

여기서 중요한게 말이죠


정제를 통해서 아이템 제조에 필요한 2차 가공 아이템들을 만들어내고


그 아이템들을 생각해낸게


-프레임(틀)

-칼날
-기계장치
-끈
-천
-용수철
-화약
-화학시약
-생물체표본
-종이

Secondary Goods
  어떤 가공재는 가공재들 간의 결합을 필요로 한다. 2차 이상의 재료는 모두 세컨더리 굿즈로 친다.
-전자장치 및 회로
-필터
-전지
-밧줄
-렌즈



이게 있는데 뭐 추가로 쓸만한 거 있을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흑인경비원 (2016-08-09 23:14: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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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와우 아니냐?
아이콘 Mr.Hadron (2016-08-09 23:15: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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흙>유리>렌즈
이런식으로 되나요
아이콘 WG완비탄 (2016-08-09 23:1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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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뭐라고 할랬는데 이미지 보니까 기운 빠진다
김노숙 (2016-08-09 23:1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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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이미지는 그냥 UI 틀로 만들기 위한 그림판 베이스 오브 베이스일 뿐이거늘..
김노숙 (2016-08-09 23:1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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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돈// 맞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설정을 넣은 이유는

A 생물체의 다리를 프레임으로 재활용할 수도 잇고 B 생물체의 다리를 프레임으로 재활용할 수도 있어서 굳이 C를 만들려면 반드시 A를 잡아야한다 이런걸 줄이려는거죠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09 23:1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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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형식이면 기초제료도 엄청들어가고 템하나 만드는데 가장 핵심적인 제료가 결국 그 템의 난이도가 될것같은데 기초제료의 난이도 설정 + 다양한 몬스터에서나오는 다양한 제료를 다양하게 사용할 방법설정의 난이도가 빡셀것같은데
그냥 우주공간이니 나사라도 다 같은 나사가 아니게 만드는게 더 좋지않을까 화장실다녀오면서 생각해봤습니다.
간단하게 낡은나사 녹슨나사 그냥나사 좋은나사 짱쎈나사라도
표현만 10g(의 힘을 버틸수있는 나사) 20g ~ 같이 같은재료라도 성능이 다르다 완곡히 돌려서 납득할수있게 포장하잔거죠
아이콘 콩하나 (2016-08-09 23:17: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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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들 성능은 저기선 안나오나요?
아님 각자 용도가 달라서 성능이랄것도 필요없는건가

인벤토리 한도...는 얘기가 없지만 개발자님께서 당연히 생각해듀신게 있으시겠죠??
아이콘 콩하나 (2016-08-09 23:1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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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거 게임플레이어라면 너무 하드해서 못건드릴거 같아요ㅜㅜㅜ

어려운걸 노리셨겠지만
김노숙 (2016-08-09 23:1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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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토리는 쉽게 말하자면 디아블로 형식입니다. 아이템의 무게는 없지만 부피가 있음.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09 23:1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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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50g의 힘을 버틸수있는 나사를 쓸대없이 튼튼하게 만드는데 쓸수는있겠죠
예를들면 템1에들어가는 나사는 10g의 힘을 버티면서 1kg 이하기만 상관없는 쉬운템이지만 템2는 무게조건은 1kg급으로 여유롭지만 버틸수있는 힘은 50g이고 템3은 버틸수있는 힘의 조건은 20g정도로 여유롭지만 무게조건이 5g수준으로 초경량이 필요하다던가로요
김노숙 (2016-08-09 23:2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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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의 성능은 직접적으로 설명되지 않습니다.

결국 기초재료가 많이 들어가는건 맞는데 기초재료를 여러 식으로 구할 수 있고 구해진 기초재료는 하나의 정제된 재료로 만들 수 있다는 게 포인트죠.
아이콘 흑인경비원 (2016-08-09 23:2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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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더 넣을만한 건 없어 보이는데 과금하면 와우처럼 랜덤 옵션 붙어서 나올 확률 높아집니까?
김노숙 (2016-08-09 23:2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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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가공재는 상급/중급/하급으로 나눌 생각이고 이걸로 또 만드는 완성품은 상급/중급/하급으로 나뉠 겁니다
김노숙 (2016-08-09 23:21: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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뿩킹과금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09 23:2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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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적으로 다양한 몬스터에서나오는 다양한 재료가 같은아이템이 되는것이 가능은 하단건데
혹시 고효율을 추구해야할 구체적이고 큰 메리트가 있나요 ?
김노숙 (2016-08-09 23:2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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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계 자원총량이 플레이어가 수확할수록 줄어들기 때문에 갈수록 랜덤 인카운터가 험악해집니다. 그리고 엔딩 조건이 고급 시설물인 신호소를 지어서 구출신호를 보내고 그동안 닥쳐오는 자연재해에서 살아남는겁니다.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09 23:26: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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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아무것도모르는 1주차때는 꼴리는데로하다가 배드앤딩이나 그런급의 낮은앤딩나올것같음 ㅋㅋㅋㅋ
김노숙 (2016-08-09 23:2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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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 보는건 기본적으로 어렵게 할 겁니다. 중간에 죽는 경우가 대다수인 걸로. 로그라이크니까.
아이콘 흑인경비원 (2016-08-09 23:33: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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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과.금이라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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