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드랏실 인근 여관과 민가는 나이트엘프 럭셔리 산업의 상징으로 지난 수십 년간 얼라이언스 부호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어 왔다. 그러나 나렉시트로 나이트엘프 영토가 투자 매력을 상실하면 텔드랏실의 자산가치가 "데스윙의 겁화를 맞은 것처럼" 녹아내릴 거라는 뱅크오브아이언포지의 엄중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자산 멜트다운은 끝내 실현되지 않았다.
실제로 나렉시트 소식이 우편 올빼미들을 통해 각 종족 캐피탈 시티로 흘러들어가자마자 텔드랏실 인근에서는 엄청난 혼란이 일어났다. 그러나 자산 멜트다운은 약 10일 만에 사그라들었으며, 투자자들은 "이성"을 되찾고 "Wait and see" 태세에 들어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나이트엘프 산업생산의 대표적인 심리지표인 달샘 이코노믹스 플래시 복합 PMI가 전월 대비 5.5 포인트 상승하여 조사기관이 데이터 수집을 시작한 32,000년 만에 최고 속도로 팽창하면서 나이트엘프 경제의 자신감이 탄성을 얻었다.
달샘 이코노믹스의 수석 경제분석가 브롤 우드코인은 다음과 같이 전했다:"놀라운 경제 심리 반등은 나이트엘프 펀더멘털의 견고함을 보여준다...그러나 얼라이언스의 중앙집권화를 열망하고 있던 안두인 린 스톰윈드 국왕의 "연합을 배신한 복수" 발언과 잠재적인 무역 장벽 가능성은 장기적으로 나이트엘프의 투자 가치를 떨어뜨릴 위험이 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까지 그 어떤 것도 판단할 수 없다."
대마법사 카드가는 "독립 나이트엘프 경제가 성공하지 않으리란 법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카드가는 "얼라이언스의 문제는 싱글 골드 통화 연합이 경제적이라기보단 정치적인 연합에 가까웠다는 것"이라며, "그러나 얼라이언스 관료들에게는 그 어떤 통합 의지도 없어 보인다"고 비판했다.
다음 소식:땜장이 왕 "오염된 노움 지대에 1km 철벽 세워야" 발언으로 의회에서 규탄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