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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북극까치
작성일 2016-10-22 00:05:24 KST 조회 1,990
제목
문명 6 3시간 플레이하고 소감

1) 왜케 복잡허냐 쉽펄..

 

2)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세련되어졌는데 정작 문명 5 때보다 직관적이지는 않음. 전략자원을 찾아야겠다~ 하면 눈빠짐.. 미적으로는 매우 아름다움 (특히 전장의 안개가 매우 좋음)

 

3) 어차피 다 빠른 이동/빠른 전투 키고 하는데 모션은 왜 공들여 만든걸까?

 

4) 옛날에는 국가적으로 관리하던 것(e.g. 행복)이 이젠 도시 하나하나마다 관리하게 돼서 좀 피곤한 감이 있음.

 

5) 이것저것 다 잘하기를 요구하는데 그게 참 벅참..

 

빠지기 힘든데 빠지면 시간을 엄청 소요할 듯.. 진입장벽이 커진 느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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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극까치 (2016-10-22 00:06: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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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연도랑 발전이 너무 안맞음 유레카 시스템 때문인 것 같은데

서기 1000년인데 벌써 산업시대찍고 질산칼륨캠 ㅋㅋㅋㅋ 문명 5도 최적화하면 이런거 가능했지만 이건 최적화도 안하고 그냥 되는대로 찍었는데 ㅋㅋ
아이콘 아로로니 (2016-10-22 00:0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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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5가 유례없이 진입장벽이 낮았던 케이스니…
아이콘 아로로니 (2016-10-22 00:0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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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그 낮은 진입장벽덕분에 성공한건데 그걸 유지할 생각은 안한걸까
로코코 (2016-10-22 00:0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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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깊고 좁은 구멍에는 오직 마른 사람만이 통과할 수 있었다
Ten(9) (2016-10-22 00:22: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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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을 안 만들면 안 만들었다고 까일 것이기에... 아님 말구다
아이콘 WG완비탄 (2016-10-22 00:31: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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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틀은 5를 유지하면서 세부 디테일이 4로 회귀한게 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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