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Harbing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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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12-31 17:53:34 KST | 조회 | 1,941 |
제목 |
Xenonauts 2 개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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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전 X-COM 시리즈의 리메이크 작 중 비교적 현대 게임 감각에 맞게 잘 해석한 것으로 평가되는 Xenonauts 1의 후속작으로 Xenonauts 2가 개발중입니다.
Xenonauts 1편의 메인 화면
다만 2편이긴 하지만 정확히는 후속작 아닌 Xenonauts 1 리메이크작이라고 합니다. Xenonauts 엔딩에서 인류가 기술적으로 너무 발전해 버렸기에 후속 스토리를 쓰기는 좀 어렵다고 하는군요. 기본적으론 전작 시스템을 계승하면서 비판받았던 부분들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는....
-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풀 3D로 전환 : 그래픽 향상은 물론, 물리효과, 발전한 에니메이션, 보다 사실적 탄환 계산 등
-전술 전투 개선 : 파괴 가능한 UFO 선체, 건물 외에도 고도 차이 나는 지형, 외계종족 추가 및 기존종족 변경, 인간도 사이오닉 연구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될 듯
-전략 화면 연구/개발 개선 : '허브' 기술을 (레이저 무기 연구 등) 지속적으로 연구해 효율성을 발전시키는 것도 가능
-전략 화면의 공중전 개선 : 턴제 방식으로 변경되지만 대신 더 많은 전투기들이 참여하고 반복성을 줄이고 전술적 의미를 가지도록 개선
Xenonauts 2편 퍼블릭 전투 기술 데모의 메인화면
Xenonauts 1편의 전술 전투화면
3D 엔진으로 다시 제작된 Xenonauts 2편 퍼블릭 전투 기술 데모의 메인화면
일단 파이락시스의 XCOM 에너미 언노운, 에너미 위드인이나 XCOM 2도 나름의 맛이 있긴 하지만, 본격적인 지구 방위대를 운영한다는 전술게임 측면에서는 Xenonauts가 굉장히 잘 만들었던 점,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냉전 테이스트가 듬뿍 들어있는 점을 감안하면 굉장히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현재 퍼블릭 데모를 무료로 공개하고 2-3주 사이에 한번씩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말 그대로 테크 데모 수준이라 완전히 고정된 1개의 전술 전투만 체험 가능. 게임 개발 진행되면서 킥스타터 진행 까지는 이 데모에 업데이트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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