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이덴타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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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7-30 15:36:59 KST | 조회 | 1,190 |
제목 |
pyre 엔딩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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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멀미에 약한 헤드윈. 처음에는 개성 없는 인남캐라고 생각했지만 정이 많이 드는 친구였습니다. 성능도 좋아서 떠나보내기는 싫었지만 간신히 중반에 해방시켜줬습니다.
4차원 귀염둥이 셰이(본인은 그렇게 지어줌)와 귀염둥이 티'조. 그리고 낚시하는 헤드윈. 4차원 컨셉 때문인지 귀찮은 건지 다른 멤버들과 상호작용하는 대사가 거의 없더군요.
sir 길만과 파미사, 루키 그리고 토하는 헤드윈. 나머지 사람들 멀쩡히 마시는데 헤드윈만 토하는 걸 보면 파미사의 밀주가 인간에게는 좀 쎈가 봅니다.
구 나이트 윙 멤버들. 그리고 의외로 얌전히 있는 조다리엘과 파미사. 전 조다리엘을 가장 먼저 해방 시켜가지고 둘 사이에 어떤 대사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ㅁㄴㅇ리ㅓ뭄눙ㄹ뤼만우
게임 엔딩에서 이렇게 여운에 잠겨 보는 것도 참 오랜만이네요.
게임 볼륨: 15시간 걸렸습니다. 4~5시간이면 엔딩 보던 배스천과 트랜지스터에 비해 확 늘어남. 다만 게임 컨텐츠 절반 이상이 스토리에 있기 때문에 텍스트 읽기가 귀찮으면 따분할겁니다. 그리고 나오는 어휘들도 생소한게 많아서 이해하기가 시간이 들어요. 구어체랑 문학적 표현 때문에 단어를 꼰 것도 많고요.
rite 자체는 큰 변화가 없고 그 사이를 스토리 연출로 때우기 때문에 솔직히 조금 날로 먹는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7
게임 플레이: Rite의 완성도가 무척 높습니다. 정말 재미 없어 보인다고 다들 말하지만 직접 해보면 상당히 재밌습니다. 캐릭터들 개성과 밸런스도 절묘하게 잘 만들어졌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유니크 탈리스먼 낀 파미사가 제일 사기로 느껴졌습니다. 다만 멤버들과 맵이 바뀐다해도 단조롭게 느껴지는 건 피할 수 없습니다. 저는 스포츠 게임을 좋아하진 않지만 그래도 게임 자체의 매력이 있어서 꾸준히 할 만 했습니다. 8
아트워크와 ost: 만점 x 2 최종 결전 전에 타릭이 노래 한 곡을 제안하는데 반드시 승낙하세요. 트레일러의 in to the flame을 게임에서 들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입니다. 10
스토리: 작은 거인 신발 색히들아 좀 깔끔한 해피 엔딩 주면 안 되냐. 그 외에는 선택지에 따라 스토리 문맥이 시시각각 변하는 게 무척 신경 쓴 티가 많이 보였습니다. 심지어 엔딩 후일담을 보면 만일 상대 팀이 해방됐을 때까지 반영이 되더군요. 9
하여튼 딜레마를 통해 여운을 주는 건 좋지만 이건 좀 아니잖아.
더 이상 말하면 스포일러니 생략하겠습니다.
총평: 8.5
이 회사 게임을 정말 좋아해서 작년부터 손꼽아 기다렸는데 상당히 수작이라서 만족했지만 아쉬운 점도 적잖았습니다. 다음 작품은 제작진들 특유의 느낌을 그대로 담은 큰 볼륨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 나오기를 고대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테마곡. 오를라크 너무 안타까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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