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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쇼미더모니
작성일 2017-08-22 13:23:21 KST 조회 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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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칭찬하는 rts는 방어가 유리했는데 대부분...

에오엠이나,워크래프트,스타크래프트,임진록 등등

대부분 방어가 조금이나마 더 유리했음.

근데 스타2는? 스타2는 방어가 유리한게 하나도 없고,

공격먼저 들어오는 쪽이 무조건 유리함 차원관문,점막이속증가,의료선 등등때문에.

스2가 욕먹는건 방어에 이점이 전혀 없어서 그런것같은데...

아물론 방어가 너무 유리하면 혐영이 될 수 있어서 별루긴 한데.

어느정도는 방어에도 이점을 줘야한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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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zhuderkov (2017-08-22 13:29: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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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성이 높아진 대신 그 댓가로 겜이 폭발한 경우라 생각되던데...
아이콘 LingTone (2017-08-22 13:3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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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공감
그런데 그걸 감안해도 스2가 가장 완성도 있게 뽑힌 rts라고 생각함
아이콘 A-27크롬웰 (2017-08-22 13:4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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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이 방어에게 유리한 점이 없었기 때문에 스2도 똑같이 나온것
아이콘 zhuderkov (2017-08-22 13:5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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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27크롬웰//무슨 뜻입니까? 방어에게 유리한 점이 없다는 것은.
아이콘 A-27크롬웰 (2017-08-22 13:5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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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이 동시기 전략겜 중 가장 날빌이 잘 먹혔고 플탐이 짧았던 게임이지요.
아이콘 쇼미더모니 (2017-08-22 13:5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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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래도 스2보단 방어가 유리했죠. 스투는 거의 없애다시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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