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oWHere | ||
---|---|---|---|
작성일 | 2017-08-22 14:55:10 KST | 조회 | 1,360 |
제목 |
내가 알파시절부터 스타2 개발하는걸 꼬박꼬박봤었을때에는..
|
아마 중딩시절때부터
꼬박꼬박 올라왔었을거임.
QnA고 뭐고 영상같은 이런것들이올라왔는데
그러면 사람들이 스타2 보고 가장 걱정했던게
와 근데 게임이 "3D"라서 느려질텐데 괜찮을까?
라는거였던듯. 지금보면 어이가 없는게 3d랑 게임 속도 진행 느린거랑 도대체 무슨...
그리고 추가로 많이 나오는 피드백이
컨트롤이 쉬워질테니 게임의 고수와 하수의 벽이 허물어질것
이라는 개헛소리였음.
전자는..사실 올라오는 게임 시연 영상이 보통 속도로 진행되는걸 보여준것이였는데
보통 속도는 대회에서 리플레이 보여줄때 슬로우 모션이랍시고 보여줄 정도로 굉장히 느릿느릿함.
그런데 거기다가 대고 게임이 더 빨리 진행되먼 좋을것이다 라는 피드백을 쏟아부었고,
그래서 탄생한 게임 속도가 자날당시의 게임 속도임.
후자는 우리모두 개소리인걸 알잖음? 인터페이스가 쉬워진다고 게임이 쉬워지진 않음.
그런데 어쨌든 개발진도 그런 생각을 했는지 저테프에 매크로적 부분을 추가함.
그게 바로 지게로봇, 애벌레 펌핑, 암흑 수정탑(일정시간동안 자원채취율 증가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었음 베타직전에 시간증폭이 됨)
그러고선 자유의 날개 출시한거임.
으어....당시 피드백으로 돌아갈수만 있다면..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