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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hosen_Undead
작성일 2017-08-30 23:26:58 KST 조회 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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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 유즈맵 아이디어가 생각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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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이름은 "리치 왕의 얼음과자 성채"

 

시작하면 리치 왕이 위처럼 앞치마를 두른 모습으로 등장해서 플레이어들을 리치로 부활시킴.

 

리치 왕 「 일어나라, 나의 하수인들아! 」

         「 나는 너희들의 주인이자, 스컬지의 지도자인 리치 왕이다. 」

         「 난 한때 사자의 군대를 이끌며, 아제로스에 죽음의 역병을 퍼트렸다... 」

         「 그러나 시대는 변했다. 지금은 자본주의의 시대다! 」

         「 이제 난 종업원의 군대를 이끌고, 아제로스 전역에 내 프랜차이즈를 퍼트릴 것이다! 」 

         「 그리고 너희들은 그 선봉장이다. 당장 로데론으로 넘어가 가게를 세워라. 너희들 중 실적이 가장 좋은 자는

            로데론 지부의 지부장으로 임명시켜주마. 」 

 

그리고 게임이 시작하면 각 플레이어는 노점 수준의 작은 가게를 세우고 장사를 시작해야함.

평일에는 판매를, 그리고 약 3일마다 판촉행사를 함.

 

아이스크림을 파는 방법은 손님이 주문하는 대로 용기, 아이스크림, 그리고 드라이아이스를 넣어주는 식임.

용기는 처음에는 컵하고 콘만 있지만 진행할수록 아이스크림 샌드나 슈크림빵이 추가되고

아이스크림도 메뉴가 추가됨. (호두를 위하여, 아빠는 아제로스인, 제이나의 할로윈 등등)

드라이아이스는 10분마다 한덩이씩, 주문을 잘못 받으면 골드가 깎임.

 

판촉행사는 리치 왕이 랜덤으로 정해주는 미니게임들.

타이밍에 맞춰 전단지를 돌리거나, 모델하고 계약을 하거나, 댄스도우미을 불러 같이 춤을 추는 리듬게임 등이 있음

이기면 각 미니게임의 효과가 보너스로 붙게 됨.

 

처음에는 서비스 라인이 하나밖에 없지만, 손님은 시간이 지나면 그냥 가버리므로 회전률을 높이기 위해 가게를 확장해 서비스 라인을 늘리고 노역꾼 구울을 고용해야 함.

 

이렇게 어찌저찌 운영하다가 연말정산을 하게 되면 가장 많은 골드를 보유한 플레이어가 승리, 나머지는 서리한에 빨려들어가면서 게임이 끝남.

 

 

 

이 아이디어의 가장 큰 문제는 내가 유즈맵을 만들 줄 모른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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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7-08-30 23:2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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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아이스크림마스터
포더윈터 (2017-08-31 00:3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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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놉시스는 괜찮은데... 기본으로 생각하는 게임이 무엇인가요?
붕어빵 타이쿤 / 게임발전소 / 리듬게임 / RPG / 쿠키클리커

예를 들면...
붕어빵 타이쿤 : 재료를 순서대로 빠르게 쌓는 것이 중요함 (피지컬)
게임 발전소 : 어떤 순서로 생산공장을 레벨업해야 재료 수급이 원활해지는지를 파악하는게 중요함
리듬게임 : 재료가 위에서 떨어지는데 순서 맞춰서 받아야 함
RPG : 재료를 캐러 RPG를 해야 함
쿠키클리커 : 재료를 마우스 클릭으로 많이 캐서 재료를 캐는 마우스 커서를 사고 그걸로 경영

뭐 대충 시나리오는 좋은데 코어 메카닉 파악이 어려워서 게임의 구조가 전달이 잘 안됩니다.

1.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방법이 뭐에 의존하는지 (피지컬, 리듬액션, 그냥 돈 갖춰서 생산...)
- 주문을 완수하는데 제한에 시간 요소가 있는지 (3초안에 만들어야함 등등)
- 아니면 주문 완수에 시간제한은 없는지 (페이퍼 플리즈 같은 느낌)
2. 판촉은 정확히 무엇을 늘리는지. 플레이에 뭔가 변화점이 생기는지
3. 서비스 라인? 회전률? 노역꾼? 경영시뮬레이션의 형태를 띄는것인지

이런 점을 보완하여 유즈맵을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콘 Chosen_Undead (2017-08-31 00:5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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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유즈맵을 만들 줄 몰라서 구상만 하고 말았는데

기본적으로는 용기, 메뉴를 순서대로 정확하게 고르고 드라이아이스 개수만 맞춰주면 돼서 단순하지만 (피지컬), 손님은 시간이 지나면 그냥 가는데다 게임을 진행할수록, 그리고 판촉행사에서 이기면 손님이 점점 많이 오는데 개인 피지컬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게를 확장해서 손님 받는 줄을 늘리고 해당 줄에 자동으로 메뉴를 만들어주는 알바 (=노역꾼 구울) 을 배치해야함 (+살짝 경영)

캐주얼하게 하려면 이정도로 하고 좀 어렵게 만드려면 손님 수를 예상해서 아이스크림 원재료를 들여오거나 (남는 원재료는 못쓰게 됨) 모델을 싼 모델을 쓸지 비싼 모델을 쓸지 예산과 효율성을 고려해야하고, 가게 확장 타이밍을 잘 잡아야하는 등 경영 요소를 더 집어넣으면 좋을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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