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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사채업자]
작성일 2018-02-05 00:03:37 KST 조회 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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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나도 블리자드

스2랑 와우의 스토리가 갓갓작품으로 인정될만큼 잘 나와주길 바랐었고

그랬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 또한 있다

아직도 가끔은 나만의 망상을 펼쳐서 존재하지 않는 갓겜을 만들어낸다.

 

친구들과 함께 BB콘을 따라하고 블리자드를 까며 히히덕 대면서도

야 이렇게했으면 참 좋았을텐데~하며 덧없는 희망을 내뱉는다.

 

내가 도스컴퓨터 이후로 제대로 즐긴 작품이 스1이었다.

브루드워 프로토스 미션 1... 실력이 안 되서 나이더스 커널 3개 모여있는 곳에서 맨날 얻어맞으면서도

제라툴 목소리 하나만 보고 게임을 돌리곤 했었다 그런 시절이 있었어

 

나만 그럴린 없겠죠 다들 블리자드의 팬이 된 계기는 있을 거 아닙니까?

 

 

그런데 현실은 가 짐 어서로 까이고 드레노어는 자유다로 까이고..

비록 거품이 좀 있을지라도 브금만 들어도 가벼운 전율과 책임없는 쾌락을 느끼던 그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러지 못한다는 게 쵸큼, 아니 매우 아쉽네요

 

 

생각해보면 오버워치야 말로 어떤 의미론 스토리 진행 제일 잘 하고 있는걸지도 모르겠음

정말 딱 최소한으로만 보여주고. 자기들 장기인 시네마틱은 시네마틱대로 멋지게 내놓고 있으니

앞으로 블리자드가 나아가려 하는 방향도 그 쪽인것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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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더윈터 (2018-02-05 00:05: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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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캐릭터들은 모두 파인애플 피자를 좋아합니다." (실제로 한 말)
아이콘 WG완비탄 (2018-02-05 00:09: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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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많아지면서 더 이상 소수정예가 아니게 된 걸까? 그런 생각이 젤 많이 듬
포더윈터 (2018-02-05 00:11: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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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은 커지면서 파벌싸움 되고 자고 일어나면 스토리 갈아엎고 특정 디자이너 케릭만 너프 못하고 이런 쪽으로 흘러가고, 부리자도는 커지면서 의사결정 과정이 너무 복잡해진게 아닐까 싶음
아이콘 [사채업자] (2018-02-05 00:2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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멧젠이 공황장애 오는 것도 이해가 간다 싶던데
아이콘 [사채업자] (2018-02-05 00:2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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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처럼 못 하게 된거 아닐까
아이콘 파란도끼 (2018-02-05 00:23: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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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처럼 해보기엔 회사가 너무 커진듯. 오버워치 현상황이 딱 그거 의미하는거 아닌가싶음
아이콘 [사채업자] (2018-02-05 00:25: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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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입장에선 또 얼라호드만 팔아도 매출 나오니까 더 신경 쓸 필요도 없을테고

사실상 게임업계의 애플 되버려서 좀 씁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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