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rBrC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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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10-14 16:44:04 KST | 조회 | 580 |
제목 |
와우 군단 세기말에서부터 4~5달정도 한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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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형이 같이 하재서 헬스호드로 시작함.
이전 와우 경험이라곤 판다 말기즈음에 만렙만 찍고 영섬파밍 싫어 접은경험
군단이랑 대강 비교하면
스토리 몰입도 ; 군단보다 떨어짐. 뭔가 뜬금없던 스톰하임같은 동네도 실바가 나오고 그메가 나오고 하니까 아! 실바 ! 전등 ! 하면서 했고 다른 지역들도 와 12단! 카드가! 하면서 했는데 격아 필드스토리 몰입도 흠 . .. . . . 특히 볼둔이 킬링파트. 길잡이업적 딸때까지 기억에 남는 스토리 X
특히 전쟁대장정 흠 . .. . 얼라쪽 스토리는 어떻게 되는지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함
동맹종족 : 높타랑 나이트본 하고싶어서 격아 초반까지 부서진섬 가서 평판작함... 매우 귀찮고 음 이걸로 장사할라는애들이 왜 이랬는지 이해가 잘 안감 특히 나이트본은 확고+반란 스토리라인 퀘스트까지 해야해서 더 귀찮음
막상 나이트본 확고 찍으니까 못생겨서 안키움
평판/전역퀘 : 군단 시즌 2. 근데 대충 군단의 감시관이 격아 아제로스의 용사들에 대응되고 키린토가 토르톨란 탐구단에 대응되는거같은데, 호드는 스토리 중간에 토르톨란들이 개입하니까 토르톨란 평판이 나오는거가 이해가 되는데 얼라애들도 토르톨란이 스토리에 나오나 이건 얼라를 키워보질 않아서 잘 납득이 안감
사절퀘 ; 보상 그리 짭짤한거같지도 않은데 .... 신선하지도 않고..
아제라이트 시스템 ; 군단 유물무기 키우는거랑 비교했을때
유물무기가 유물력 모아서 무기 능력 하나하나 해금해주고/ 형상 모으고 이런거에 비해서 목걸이는 그냥 아제라이트 어쩌구 어쩌구하니까 딱히 뭘 키우고/몰입하고/애착을가진다 이런느낌은 없는데 전문화별로 유물력이 나뉘지 않은 점은 좋은데....... 아제장비문제 ㅁㄴㅇㄹ
높은 템렙의 머리/어깨/가슴을 먹어도 아제레벨때문에 특성이 두개정도가 해금이 안된다던지(시간지나면 어느정도 해결)
특성이 이상한것만 있다던지
전문화별로 특성을 지정할수가 없는거 - 저는 이래서 레이드용으로 일단 특성 찍어놓고 템렙 같은 장비를 바꿔끼던/템렙 높은 장비를 레이드용으로 운무 맞춰놓고 그냥 그거끼고 양조로 쐐기를 간다던지 어쩔수 없이 이러는상황
PVP ; 전쟁모드 켜놨는데 쿨티라스/잔달라 탐험가 찍을동안 본 얼라가 세명이 안될듯
차라리 군단/소격아때가 얼라가 더 많이 보임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길드원 말을 들어보니 차라리 전쟁모드 끄면 필드보스 얼라라랑 같이 잡을수 있다는거같던데
킹도탐험 : 개-노잼..... 대충 플레이타임이 10분 안팎인데 20분정도로 느껴질정도로 지루함
심지어 3명이서 하는건데 셋중에 한명이라도 효율적으로 하는법을 모르면 좀 고달파짐 이게 특히 개빡. 빨리빨리 깨고 주간보상이나 받고 다른거 하고싶은데 셋이 합이 안맞거나 스펙이 딸리면 루즈해지고 지겨워짐
밸런스
잘 모르는데 레이드 갔을때 체감 기준 : 힐러 : 신사 수사 비슷하고 그다음으로 운무 회드 복술 이순서인거같음
딜러 : 흑마 관문+생석 두자리 필수 + 함성용 딜전사 + 특임용 악사 딜죽 도비터 등등.... 주술사는 템렙 높고 실력 있으면 한두자리 꿰차는거같은데 그마저도 고술은 산개해야되는 네임드때 정술로 바꿔서 딜하기도 하고..
냥꾼/법사가 되게 꾸준히 많이보이는거같고 다른 클들은 딜보고 대려간다기보다 걔네가 할수 있는 능력들을 보고 댈꼬가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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