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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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1-06 13:28:37 KST | 조회 | 1,666 |
제목 |
커맨드앤컨쿼 라이벌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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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cnc라고 해서 반응이 싸늘했던 그 게임인데
이 겜을 기존의 모바일 겜과 비교해서 안해본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자면
클래시 로얄이랑 비슷하다고 보면 됨
카드강화 길드 적진영파괴 실시간 전투 자원쌓이는것 등이 비슷함
상성갈리는 유닛도 그렇고
그렇지만 클래시 로얄과 분명한 차이점이 있는데
랜덤하게 손패에 유닛이 잡히는게 아니라 덱 짜놓은 유닛들이
전부 한번에 등장함.
그리고 유닛을 생산하려면 해당 유닛군의 생산시설을 먼저 지어야함.
유닛을 놓으면 알아서 가는 어택땅이 아니라 목표지정과 이동경로 결정이 가능함.
적 본진을 그냥 칠 수도 있지만 근본은 다수거점점령 포인트승 같은 게임.
거점을 차지하고 있으면 핵미사일 게이지가 차고 이 핵을 두방 맞으면 기지가 폭파됨
가장 크고 중요한 차이점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리그 시스템인데
클로얄 같은 경우 돈만 부으면 저티어 리그에서도 고레벨의 강한 유닛들을 굴릴수 있는데
이 겜은 리그당 유닛레벨의 제한이 있어서 백날 돈부어도 리그 안 넘어가면
레벨로 찍어 누르기가 안됨
그리고 패작이 안됨. 아무리 져도 하스스톤 보면 5급 단위로 해서
더 별을 잃지 않는것처럼 해당 리그 밑으로 못 내려감.
그래서 양학이 방지됨
이런 점에선 단순한 p2w시스템은 넘어섰다고 봐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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